코로나19 백신 2월말 접종 시작

입력 2021-01-06 14:34:10
- + 인쇄
코로나19 백신 2월말 접종 시작
▲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오는 2월 말부터 본격 시작될 전망이다.
[무안=쿠키뉴스] 신영삼 기자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오는 2월 말부터 본격 시작될 전망이다.

전남도는 정부의 코로나 백신 2월말 공급 방침에 따라 공급과 함께 접종이 시작될 수 있도록 준비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전남도는 2월말 백신 접종시기에 맞춰 백신이 도착하는 순간부터 보관, 콜드체인 운송, 접종방법, 사후관리 등 전 과정을 종합한 세부 접종계획을 세워 차질 없이 준비할 계획이다.

또한 접종기관 지정‧운영과 접종인력 확보, 접종 교육‧훈련, 접종 후 이상반응 감시 등을 위해 의료 전문가를 포함한 ‘코로나19 백신접종 추진단’을 전남도와 시‧군이 각각 구성해 운영키로 했다.

백신접종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를 비롯 집단시설 어르신‧종사자, 성인 만성 질환자, 소아 및 청소년 교육‧보육시설 종사자 등을 우선 접종 권장 대상으로 세워 추진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백신 관리에 따른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엄격한 냉동보관과 전처리가 가능한 접종기관을 확보하는 등 철저한 사전준비를 거쳐 접종에 들어갈 방침이다.

강영구 전남도 보건복지국장은 “코로나19 백신 접종계획을 빈틈없이 준비해 신속하고 안전하게 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더불어 코로나19 지역감염이 확산되지 않도록 방역 역량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news032@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