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산지유통 저온저장시설 지원 대상 모집

올해 1억1250만원 투입···저온저장고 15동 설치 지원

입력 2021-01-15 12:05:09
- + 인쇄
양양군, 산지유통 저온저장시설 지원 대상 모집
강원 양양군청 전경.(사진=양양군 제공)

[양양=쿠키뉴스] 강은혜 기자 =강원 양양군(군수 김진하)이 지역 농·특산물의 안정적 유통과 유통 과정에서의 품질 저하 방지를 위해 산지유통 저온저장시설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산지유통 저온저장시설 지원 사업은 수확기에 농산물이 한꺼번에 출하되는 것을 예방하고, 신선도 유지로 상품성과 부가 가치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양양군은 올해 총사업비 1억1250만원을 투입해 농산물 저온저장고 10㎡(3평형) 규모 15동을 설치 지원할 예정이며, 제작 비용 중 50%를 보조금으로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양양군에 주소를 두고 농업경영체를 등록한 농가 또는 영농법인이다.

단 사업 효과를 높이기 위해 출하량이 많고 공동 이용률이 높은 농가·조직, 전년도 신청자 및 양양몰 입점 업체, GAP 인증 및 품질보증 품목 생산농가, 수출 유망 품종 생산농가, 친환경 인증농가 등을 우선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 기간은 15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이며, 사업신청서를 작성해 주소지 읍·면사무소로 제출하면 된다. 

양양군은 신청 농가를 대상으로 사업예정지를 현지 점검하고 자체심의회를 거쳐 다음 달 중 대상자를 선정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양양군은 2001년부터 지난해까지 29억여원의 사업비를 들여 총 398동의 저온저장고를 지원해왔다.

kkangddol@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