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지오그래픽 “숙취해소 전주 콩나물국밥” 집중 조명

숙취에 좋은 전 세계 9가지 음식 중 하나로 전주 콩나물국밥 소개

입력 2021-01-15 15:25:33
- + 인쇄
내셔널지오그래픽 “숙취해소 전주 콩나물국밥” 집중 조명

[쿠키뉴스] 박용주 기자 =세계지리와 역사, 문화, 탐험 등 인문사회 분야에 정통한 세계적인 언론매체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전 세계를 대표하는 숙취해소 음식으로 전주 콩나물국밥을 꼽았다.

15일 전주시에 따르면 내셔널지오그래픽 UK(National Georgraphi UK) 사이트는 ‘숙취에 좋은 전 세계 9가지 음식’ 중 하나로 전주 콩나물국밥을 소개했다.

기사에서 ‘숙취도우미: 전세계의 맛있는 치료제’의 저자인 로렌 쇼키(Laurren Shockey) 음식평론가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해장국으로 파, 고추 등을 썰어 넣은 전주의 콩나물 해장국은 술 마신 다음 날 아침에 먹는 매우 인기 있는 음식”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전주 콩나물국밥과 함께 세계적인 숙취해소 음식으로 캐나다의 블러디메리(토마토주스를 넣은 보드카 칵테일), 하와이의 로코모코(밥 위에 버거패티를 올린 음식), 이탈리아 미드나잇스파게티(밤늦게 먹는 파스타) 등을 꼽았다.

전주 콩나물국밥은 지난 2017년 세계적인 뉴스 전문 채널인 미국 CNN도 한국음식을 대표하는 10선 중 하나로 언급됐다. 

영국 출신 식도락 작가 그레이엄 홀리데이는 “새우젓과 김치, 오징어젓갈들이 반찬으로 같이 오르며, 특히 숙취로 곤욕을 치루는 여행객들에게 다음 날 아침 훌륭한 술국이자 원기회복을 위한 음식”이라고 극찬했다.

전주시 관광거점도시추진단 관계자는 “유네스코 음식창의도시인 전주의 음식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의 음식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면서 “전주 콩나물국밥과 전주비빔밥 등 한식과 전주관찰사밥상 등 미식콘텐츠도 전주가 글로벌 관광거점도시로 자리를 굳히는데 큰 몫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yzzpar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