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신규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 출시

기사승인 2021-01-18 11:50:22
- + 인쇄
엔씨소프트, 신규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 출시
▲엔씨소프트의 신규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 엔씨소프트

[쿠키뉴스] 강한결 기자 = 엔씨소프트가 신규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도구리는 총 4종의 캐릭터(도구리, 석재, 목재, 원단)로 구성되어 있으며, 엔씨의 게임 ‘리니지2M’에 등장하는 ‘도둑 너구리’ 캐릭터를 모티브로 만들어졌다. 제 몫을 다하며 기회가 오기를 기다리는 ‘뉴비(Newbie)’를 상징한다.

이용자는 도구리의 일상을 담은 웹툰을 도구리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에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엔씨는 도구리 굿즈(Goods, 상품)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선보인다. ▲숄더백, 티셔츠, 핀버튼으로 구성된 도구리 패브릭 키트 ▲볼펜과 별도의 볼펜 참, 점착 메모지, 틴케이스로 구성된 스테이셔너리 키트 ▲캐릭터 티셔츠 ▲캐릭터 타월 등의 상품을 출시한다.

엔씨 캐릭터프로덕션실 민성기 실장은 “도구리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맹목적인 희망으로 가득 찬 캐릭터다”며, “많은 사람들이 도구리의 소소한 이야기에 공감하고 즐거움을 공유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h04kh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