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소식] 현대자동차‧대한항공‧진에어‧오토플러스

기사승인 2021-01-20 14:48:28
- + 인쇄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 ◎현대자동차‧뉴뮤지엄 라이좀 파트너십 체결…디지털 아트 무한 가능성 실험

[기업소식] 현대자동차‧대한항공‧진에어‧오토플러스
현대자동차는 미국 뉴욕 소재 현대미술관 뉴뮤지엄(New Museum)의 디지털 아트 기관 라이좀(Rhizome)과 디지털 아트의 무한한 가능성을 실험하고 전시를 선보이기 위해 2년간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차는 파트너십을 통해 진행되는 첫 번째 공동 기획 전시인 ‘월드 온 어 와이어(World on a Wire)’展을 오는 28일 현대 모터스튜디오 베이징과 온라인 전시 웹사이트를 통해 동시에 공개한다.

혼합현실(Mixed Reality) 세계를 실제 전시장에 담아 놓은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월드 온 어 와이어’展은 아티스트의 손 끝에서 탄생한 합성 생명체, 게임 캐릭터 등을 통해 컴퓨터 시뮬레이션 기술이 가진 무한한 가능성과 예술성을 보여준다.

전시는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가상현실(Virtual Reality) 및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과 같은 디지털 기술을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예술 작품을 선보인다.

현대자동차 브랜드 체험 공간 ‘현대 모터스튜디오’의 글로벌 3대 거점인 베이징(1월 28일~4월 5일)을 시작으로 모스크바(4월 1일~7월 4일), 서울(5월 7일~8월 8일)에서 차례로 개막한다. 온라인 전시는 오는 28일 현대 모터스튜디오 베이징의 개막과 동시에 온라인 전시 웹사이트에서도 공개된다. 해당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디지털 아트 작품을 감상하고 아티스트 토크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협업은 영국의 테이트 미술관, 미국의 LA 카운티 미술관 등 국제적인 예술 기관과의 장기 파트너십을 중심으로 한 현대자동차의 ‘아트&컬처 이니셔티브’의 일환이다.

◎대한항공, 프로골퍼 고진영 선수 후원 협약

[기업소식] 현대자동차‧대한항공‧진에어‧오토플러스
대한항공은 지난 19일 프로골퍼 고진영 선수 후원을 위한 '엑설런스 프로그램(Excellence Program)' 협약식을 열었다.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사진 오른쪽)과 고진영 선수. 사진제공=대한항공
대한항공은 지난 19일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 프로골퍼 고진영 선수(26‧솔레어)가 참석한 가운데 ‘엑설런스 프로그램(Excellence Program) 후원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 협약에 따라 대한항공은 2022년까지 고진영 선수가 골프 국제대회 및 훈련에 참가하기 위해 대한항공을 이용하는 경우, 프레스티지 항공권을 무상 지원한다. 대한항공은 지난 2006년부터 ‘엑설런스 프로그램’을 통해 스포츠, 문화예술 등 각 분야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해 국민들의 자긍심과 국가 인지도를 높인 인사들을 지속적으로 후원해 왔다. 

고진영 선수는 2018년 미국여자프로골프투어(LPGA) 진출이후 LPGA 통산 7승 및 현재 세계 랭킹 1위의 성적을 올리고 있어 국위선양에 이바지한 점이 선정 배경이다. 현재, 골프 박성현 선수, 테니스 정현 선수, 스케이팅 정재원 선수, 축구 박항서 감독 등이 엑설런스 프로그램을 통해 후원을 받고 있다. 

◎진에어, ‘지니키친 더리얼’ 1만개 판매 돌파

[기업소식] 현대자동차‧대한항공‧진에어‧오토플러스
진에어는 국내 항공사 최초로 기내식 콘셉트 냉장 HMR ‘지니키친 더리얼’을 선보인지 약 한달 만에 판매량 1만개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4분에 1개 꼴로 팔린 셈으로, 해외 여행을 가지 못하는 것은 물론 집에서 조차 나갈 수 없는 ‘집콕’ 시간이 길어지는 가운데 여행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찾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빠르게 반영한 결과라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진에어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기내식과 동일한 패키지와 조리법이 적힌 탑승권을 활용해 여행을 떠나는 듯한 연출샷이나 지난 여행지를 추억하는 사진 등을 SNS에 올리며 소소한 재미를 공유하기도 했다.

지니키친 더리얼 1만개 판매를 기념해 진에어는 2월7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니키친 더리얼 3종 세트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김포~제주 왕복 항공권(10매)을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이벤트 기간 내 해당 제품을 구매한 뒤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기면 된다.

진에어는 “해외 여행에 대한 아쉬움을 달래고 여행의 설렘을 떠올릴 수 있다는 점 때문에 고객 분들이 많이 찾아주시는 것 같다. 빠른 시일 내로 새로운 메뉴를 추가해 보다 다양한 고객의 취향에 맞춰나가겠다”고 말했다.

◎‘오토플러스, 직영중고차 ‘7일 환불제’ 전면 도입

[기업소식] 현대자동차‧대한항공‧진에어‧오토플러스
자동차 유통‧관리기업 오토플러스는 온‧오프라인으로 판매하는 자사 직영중고차에 대해 7일간 환불을 보장하는 제도를 전면 도입한다고 20일 밝혔다.

오토플러스는 비대면으로 원스톱 중고차 구매가 가능한 프리미엄 중고차 브랜드 리본카(Re:BORN Car)에 한해 3일간 차량 시승 후 구매를 결정할 수 있는 ‘72시간 환불제’를 운영해왔다. 또 프로모션 일환으로 국내 업계 최장 ‘10일간 타보기 서비스’도 선보이는 등 소비자 신뢰 제고를 위해 환불제도를 적극 도입해왔다. 

새로 도입된 ‘7일 환불제’는 리본카를 포함해 오토플러스가 전국 직영점 10곳에서 판매하는 모든 직영중고차에도 확대 적용된다. 비대면 구매뿐만 아니라 전국 직영점에서 고객이 직접 차량 실물을 확인하고 구매하는 차량에 대해서도 7일 내 환불을 보장한다. 

고객은 차량 구매 후 7일간 사용을 통해 차량의 외관은 물론 주행감과 성능까지 면밀히 확인 후 구매를 취소할 수 있다. 무사고 조건과 100km 미만의 운행 조건을 기준으로 환불이 가능하다. 단 안정적인 환불제 운영을 위해, 환불 탁송료와 환불 수수료(전 차종 1만 원/일)는 고객이 부담하는 최소한의 장치를 마련했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