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바이오엔테크 백신,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에도 효과

기사승인 2021-01-21 06:05:01
- + 인쇄
화이자-바이오엔테크 백신,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에도 효과
화이자 백신 ▲ 사진= 연합뉴스 

[쿠키뉴스] 지영의 기자 =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가 공동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이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에도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추가됐다.

20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 등의 보도에 따르면 바이오엔테크 연구팀이 주도한 이번 연구에서는 화이자의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사람의 혈액 속 항체가 변이 바이러스를 무력화하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앞서 화이자와 텍사스의대 공동 연구에서도 화이자 백신이 영국과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확산하는 변이 바이러스(N501Y)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오기도 했다. 연구진은 독일에서 화이자 백신을 맞은 16명의 혈액 표본에서 항체를 채취해 연구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텍사스의대 연구는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N501Y) 1종을 대상으로 했으나, 이번 연구는 실험실에서 배양한 10가지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해당 연구 결과는 연구논문을 해당 분야 전문가들의 검토 전에 미리 공개하는 사이트 'BioRxiv'에 실렸다.

ysyu1015@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