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동원과기대와 학술교류 협력 체제 구축

입력 2021-01-20 22:36:32
- + 인쇄
[김해=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는 20일 인제대 인당관 14층 회의실에서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손영우)와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인제대 전민현 총장을 비롯해 조형호 대외부총장, 이대희 대학원장, 박재섭 지역연계협력본부장, 양영애 기획처장 외 인제대 나노융합공학 교수들이, 동원과기대에서는 손영우 총장, 장인성 산학협력단장, 김병일 기획처장, 방상욱 IR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인제대, 동원과기대와 학술교류 협력 체제 구축

인제대와 동원과기대는 이번 협정 체결을 계기로 우수 인재 양성을 통한 대학 경쟁력을 강화하고 소통과 협력으로 실질적인 교류를 해나갈 예정이다.

특히 ▲학생교류 및 학점 상호 인정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공동의 교육과정 개발 ▲산학협력을 통한 공동사업 개발 및 지원 ▲공동연구 및 학술회의 공동 개최 ▲학술자료, 출판물 및 정보의 상호 교환 ▲교직원 상호 교류 및 업무 협력수행 ▲양 기관 시설 및 장비 공동 활용 등 상호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인제대 전민현 총장은 "이번 협정 체결을 계기로 학술, 산업, 교육 등에서 서로 협력 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출 수 있게 됐다"며 "양 기관이 지역인재 양성에 있어 교류와 협력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너지를 창출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원과기대 손영우 총장은 "지방 대학이 우수한 교육여건에도 불구하고 충원부터 모든 부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 대학 간 협정은 뜻깊은 일이다"며 "서로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상생을 도모하는데 모든 구성원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k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