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방역 꼴등” 비판한 강원래, 여론 반발에 “감정 격해졌다” 사과

기사승인 2021-01-21 21:01:42
- + 인쇄
“K방역 꼴등” 비판한 강원래, 여론 반발에 “감정 격해졌다” 사과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도전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20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을 방문, 강원래 이태원 자영업자 대표 등 상인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쿠키뉴스] 문대찬 기자 =그룹 클론 출신 가수 강원래씨가 ‘K팝은 최고지만 방역은 꼴등’이라고 표현한 것에 대해 21일 사과했다. 

강씨는 전날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서울 이태원에서 진행한 상인 간담회 자리에 참가해 “K팝이 세계 최고, 빌보드 차트에서 1위를 하고 있는데 대한민국 방역은 전 세계에서 꼴등인 것 같다”며 “정부의 방역기준이 형평성이 없다”고 비판했다.

그는 “유흥업이라는 것 하나 때문에 ‘물 마시고 노는 건 괜찮고 술 마시고 노는 건 안된다’라는 식으로 도덕적 잣대를 들이댄다”며 “여기 업소들이 대부분 저녁 8~9시 문 여는 곳이 많은데, ‘저녁 9시까지 영업하라’고 하면 (사실상 영업정지)”라고 했다.

이에 여권 주자들이 원색적인 비난을 쏟아냈고, 결국 강씨가 백기를 들었다. 

강씨는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글을 올려 “대한민국 국민과 방역에 열심히 노력해준 관계자, 의료진들에게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고 밝혔다. 

그는 “자영업자들의 고충을 말하다보니 감정이 격해져 '방역 정책이 꼴등'이라고 표현했다”며 “사과드리며 앞으로 좀 더 보상이 있는 방역대책에 대해서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방역 꼴등' 발언이 지나치게 정치적으로 해석되는 것은 경계했다. 그는 “저는 정치인도 아니고 특정 정당을 지지하는 자리도 아니었는데, 정치적으로 해석되어 조금은 아쉽다”고 덧붙였다.

mdc050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