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소식] CJ제일제당‧옥션‧봉구비어‧씰리코리아

기사승인 2021-01-23 13:04:16
- + 인쇄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 ◎CJ제일제당, ‘가치 소비’ 앞장…‘오늘도 자연습관, 백설’ 캠페인 실시

[기업소식] CJ제일제당‧옥션‧봉구비어‧씰리코리아
CJ제일제당이 환경을 생각하는 ‘가치 소비’에 동참할 수 있는 ‘오늘도 자연습관, 백설’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패키지 리뉴얼을 통해 재활용율을 높인 백설 식용유의 노력을 알리고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 문화 정착에 기여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캠페인은 백설 홈페이지를 통해 설 명절 전까지 운영된다. 리뉴얼한 백설 식용유를 사용하는 모습, 사용 후 올바르게 분리 배출하는 모습, 에코백과 텀블러를 사용하는 모습 등 일상 속 자신의 친환경 생활 습관을 찍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리면 참여 가능하다.

백설 식용유를 통해 착한 소비에 대해 학습하고 체험할 수 있는 게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백설 식용유 선물세트’, ‘친환경 식기’, ‘공기청정기’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5월, 유색(有色)의 백설 식용유 포장재를 투명 용기로 교체했다. 포장재 라벨도 수분리성(재활용 공정 중 페트병에서 쉽게 떨어지도록 만든 라벨)으로 바꿔 재활용율을 높였다. 오는 설에는 새롭게 바꾼 포장재를 백설 고급유 선물세트 전량에 적용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백설은 소비자와 환경을 동시에 생각하는 착한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 앞으로도 친환경 가치 소비에 앞장서는 다양한 캠페인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베이코리아 옥션, ‘대한민국 수산대전 설 특별전’ 진행

[기업소식] CJ제일제당‧옥션‧봉구비어‧씰리코리아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이 해양수산부와 함께 2월7일까지 ‘2021 대한민국수산대전 설 특별전’을 열고 우수한 품질의 국내 제철 수산물을 특가에 판매한다.

특별전은 국내 어업인과의 상생을 위해 해양수산부와 함께 마련했다. 이베이코리아는 코로나19로 수산물 소비가 급감하며 어려워진 어업인들을 위해 지난해에도 해양수산부와 함께 수산물 소비 촉진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다. 

설을 앞두고 진행하는 이번 특별전에서는 ▲통영 생굴 ▲풍천 민물장어 ▲완도 활 전복 ▲벌교 새꼬막 ▲순천 피꼬막 ▲제주 참조기 ▲통영 참돔회 ▲고흥 재래김 ▲태안 자연산 갑오징어 등을 포함한 다양한 제철 수산물을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옥션은 소비 촉진을 돕기 위해 특별전 전용 할인 쿠폰도 준비했다. 옥션 모든 회원은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20% 중복 할인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할인 쿠폰은 행사 기간동안 총 3회에 걸쳐 1인 1매씩 제공된다.

◎봉구비어, 코로나19 위기 극복 위해 4차 긴급지원금 결정

[기업소식] CJ제일제당‧옥션‧봉구비어‧씰리코리아
압구정 봉구비어(이하 봉구비어)가 코로나19와 관련 네 번째 지원금 지급을 결정했다.

봉구비어는 코로나19가 확산되기 시작한 지난해 3월 심각 단계로 분류된 가맹점을 대상으로 로열티 전체를 감면하고, 그 외 가맹점은 주의 단계로 분류해 1개월 로열티를 반액 감면하는 1차 지원을 시작했다. 이어 2차, 3차 지원을 지속적으로 진행했으며, 이번 4차 긴급지원을 준비 중이다.

회사 측은 “4차 긴급지원은 전 가맹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홀 영업 제한으로 피해를 입은 가맹점에게 배달활성화에 필요한 홍보물과 패키지를 지원하고 봉구비어 전 가맹점에 로열티 지원이 순차적으로 이뤄진다”고 설명했다.

봉구비어와 같이 일반음식점 중 주류를 주로 판매하는 일반주점 같은 경우에는 정책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다. 

봉구비어에 따르면 10평 내외의 생계형 자영업자로 이루어진 봉구비어는 일반음식점으로 구분된다. 주로 판매되는 메뉴는 주류와 안주다. 식사가 주메뉴가 되는 일반음식점 같은 경우엔 밤 9시 이전까지 영업을 할 수 있으나, 주 고객층이 밤 9시 이후에 유입되는 일반주점 같은 경우는 영업시간이 저녁이기 때문에 낮에 영업을 해도 손님이 찾질 않는다. 

그럼에도 정책 지원에서 식사 위주의 매출이 주가 되는 일반음식점과 동일한 조건의 지원을 받게 됐다.

이에 봉구비어 본사는 가맹 점주들 대상으로 일회성 지원이 아닌 지속적인 상생 프로젝트를 계획 중이다. 코로나19 여파 등으로 가맹점 운영에 어려움이 있는 점주를 위한 배달매출 활성화 및 봉구비어의 장기적인 매출성장을 위한 시스템 마련에 중점으로 두고 4차 긴급 지원금을 진행학 됐다.

봉구비어 측은 “코로나19로 인한 현 위기를 극복해 나갈 의지가 있는 모든 봉구비어 가맹점을 위한 지원을 마련했다”며 “가맹점의 고통을 외면하지 않고 함께 분담하여 빠르게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씰리침대, 창립 140주년 브랜드 캠페인 ‘Sincerely, Sealy’ 전개

[기업소식] CJ제일제당‧옥션‧봉구비어‧씰리코리아
매트리스 브랜드 씰리코리아가 창립 140주년을 기념해 고객 응원의 의미를 담은 신규 브랜드 캠페인 ‘Sincerely, Sealy’를 시작한다.

이번 캠페인은 숙면이라는 기능적 가치를 넘어 내 삶 가장 가까운 곳에서 나를 든든하게 지지해 주는 침대로서 고객과 더 가까이 교감하기 위해 기획됐다. ‘진심 어린’이라는 뜻이 있어 편지의 끝인사로 쓰이는 영어 단어 ‘Sincerely’의 발음이 씰리침대 브랜드명의 발음과 비슷하다는 점을 재치 있게 활용했다.

씰리침대는 씰리가 전하는 영상 편지 형식으로 풀어낸 신규 광고 영상을 공개하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규 광고는 1인 가구부터 신혼부부 및 아이를 기르는 가정까지 모든 이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일상’ 편, ‘휴식’ 편 총 2편으로 제작됐다. 영상은 사랑하는 사람과 여유를 즐기거나 혼자만의 휴식을 취하는 등 침대 위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순간을 옴니버스 구성으로 담아냈다. ‘맞닿은 모든 순간 씰리는 당신을 지지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인생에 든든한 힘이 되는 침대가 되겠다는 씰리의 진심 어린 메시지를 표현했다.

이와 함께 신규 캠페인 확산을 위한 온라인 이벤트 ‘#SincerelySealy 챌린지’를 2월28일까지 진행한다. 침대와 맞닿았던 순간을 관련 이미지와 함께 개인 SNS에 게재하면 참여할 수 있다. 다음 주자로 지목하고 싶은 지인 3명을 태그 한 후, 지목받은 참여자가 릴레이 형식으로 이어가면 된다.

같은 기간 영상 공유 이벤트도 병행된다. 개인 SNS에 씰리침대 광고 영상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고 광고 내 노출된 제품 중 1가지를 선택, 그에 대한 기대감을 씰리침대 공식 홈페이지 내 댓글로 게재하면 된다. 각 이벤트 당첨자들에게는 140주년 기념 매트리스, 호텔식 베개, 커피 기프티콘 등 다양한 감사 선물을 증정한다.

씰리침대 매장 방문 고객을 위한 창립 140주년 기념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씰리침대 대리점 및 백화점 매장에 방문해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구매 금액대별로 유럽산 구스 이불, 호텔식 침구 세트, 매트리스 시트, 방수커버 등 풍성한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