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문재인 정권은 내내 전 정권 탓 만…강창일 대사 그냥 돌아와라”

기사승인 2021-01-23 17:38:17
- + 인쇄
국민의힘 “문재인 정권은 내내 전 정권 탓 만…강창일 대사 그냥 돌아와라”
사진=연합뉴스
[쿠키뉴스] 조진수 기자 =국민의힘은 강창일 신임 주일 한국대사가 지난 21일 “강제동원 문제든 위안부 문제든 전 정권 때 시작된 것”이라는 전 정권 탓으로 돌리는 발언에 대해 강하게 비판했다. 

박기녕 국민의힘 부대변인은 23일 논평을 통해 “21대 총선 당시 총선은 한일전이라고 외치며 일본 제품 불매운동을 주도하던 세력도 전 정권이었는가”라며 “토착 왜구 같은 반일 프레임으로 선거를 치러오던 사람들이 누구인지 뻔히 보이는 데도 일본과의 관계가 악화된 것에 대해 전 정권 탓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박 부대변인은 “심지어 (강 대사는) 과거에는 (천황을) 일왕이라 표현하자던 분이 일본 대사로 임명되니 돌변해 천황폐하라 부르는데, 강 대사가 추구하는 지혜로움인지 묻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권은 내내 전 정권 탓만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박 부대변인은 “강 대사는 일본과의 관계 회복에 자신이 없어 전 정권 탓만 할 예정이라면 지금이라도 그냥 돌아오라”고 꼬집었다.

끝으로 그는 “강 대사는 양국의 관계 정상화를 위해 본연의 역할에 집중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rokmc4390@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