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 '2021년 베이스 메이크업 트렌드' 조사 결과 발표

코로나19 이후, ‘맑고 화사한 안색’이 베이스 메이크업 핵심으로 떠올라

기사승인 2021-02-26 15:39:16
- + 인쇄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 '2021년 베이스 메이크업 트렌드' 조사 결과 발표
사진=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 '디자이너 리프트'


[쿠키뉴스] 김영보 기자 =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는 2021년 베이스 메이크업 트렌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엘르 매거진과 함께 진행된 해당 설문조사는 국내 메이크업 아티스트 100인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확산 전후의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의 특징과 선호도에 대해 질문했다. 

먼저, 코로나19 이전에 주목 받았던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의 특징으로는 ‘완벽한 커버력’과 ‘수분감이 느껴지는 촉촉한 제형’이 답변의 대다수를 차지했다. 반면 코로나19 이후에는 ‘안색을 맑고 화사해 보이게 하는 컬러’와 ‘자연스럽고 얇게 발리는 밀착감’을 가진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이 주를 이룬다는 답이 많았다.

또한 ‘요즘 소비자들이 가장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피부 표현’에 대한 질문에는 응답자의 과반수 이상인 56%가 ‘맑고 화사한 안색’ 이라고 답했다.

‘베이스 메이크업으로 가장 선호하는 제품’에 대한 질문에는 응답자의 83%가 ‘파운데이션’ 이라고 답해, 여전히 파운데이션이 베이스 메이크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제품임을 알 수 있었다. 

소비자들이 파운데이션에 가장 기대하는 요소가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에는 ‘안색을 맑고 화사해 보이게 하는 컬러’(41%)를 우선으로 꼽았으며, ‘자연스럽고 얇게 발리는 밀착감’(30%) 등이 뒤따랐다. 

또한 이처럼 맑고 화사한 안색을 위해서는 동양인 피부에 잘 맞는 너무 노란기가 돌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는 구체적인 답변이 제시됐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 관계자는 “현재 한국 소비자의 메이크업 제품에 대한 니즈와 구매 경향을 가장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을 통해 코로나19 이후 베이스 메이크업 트렌드를 알아보기 위해 이번 설문조사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코로나19 이후 ‘맑고 화사해 보이는 안색’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커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는 파운데이션 ‘디자이너 리프트’의 새로운 색상인 1호, 1.75호를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전국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 매장 및 백화점 온라인 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kim.youngbo@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