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작사가 교육 과정’ 개설

한상욱 / 기사승인 : 2021-03-02 21:24:40
+ 인쇄

- 충남도민 누구나 이달 22일부터 내달 2일까지 수강신청 가능
- 우수 수강생 선발 시 음원콘텐츠 제작지원 특전까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작사가 교육과정 모집 포스터.

[천안=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맹창호, 이하 진흥원)이 지역 대중음악산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충남음악창작소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작사가 교육 과정’(이하 교육과정)을 개설‧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작사에 관심 있는 충남도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최대 20명 소수정예로 이달 22일부터 내달 2일까지 모집한다.

교육은 총 8주 과정으로 작사 관련 전문 강사로부터 스토리텔링 표현기법을 활용한 개개인의 맞춤 작사법 등을 교육 받는다.

교육 후 결과물 평가를 통해 선정된 7인에게는 본인이 창작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충남음악창작소 발굴뮤지션과의 협업으로 음원 제작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제작된 음원은 컴필레이션(모음집) 앨범으로 발매되며 해당 수강생에게는 전문 작사가로 입문할 수 있도록 작사 저작권 등록이 지원된다.

맹창호 진흥원장은 “코로나19로 도민과 뮤지션 간 대면소통에 제약이 많은 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기반 작사 창의인재를 육성하고 도민과 뮤지션이 더욱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및 충남음악창작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과정 운영 및 음반제작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충청남도, 천안시의 공동 후원으로 진행된다.

swh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