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관악구, 코로나19 고용위기 극복 공공일자리 확대 추진

2021년 상반기 서울시민 안심, 지역방역,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 등 570여명 선발

기사승인 2021-03-05 15:15:14
- + 인쇄
서울 관악구, 코로나19 고용위기 극복 공공일자리 확대 추진
사진=관악구

[쿠키뉴스] 조진수 기자 =관악구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민들의 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공일자리 확대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서울시민 안심일자리사업, 지역방역일자리사업,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등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통해 취업 취약계층, 실직자, 휴·폐업자 등에게 일자리를 제공, 코로나19 위기 속 일자리 창출과 주민 생활 안정을 동시에 이루고 있다. 

구는 지난 1월 거주지 동 주민센터를 통해 접수 받은 2021년 상반기 서울시민 안심일자리사업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실직 ·폐업한 구민을 우선 선발, 신청자의 재산·소득·기타 자격 정보를 심사해 300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참여자들은 종합청사 발열체크, 공원 환경정비, 21개 동 환경개선 및 방역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코로나19로 인한 고용위기가 장기화됨에 따라 재산·소득·참여이력 등 점수를 종합해 지역방역일자리 180명, 서울시민 안심일자리 추가선발 64명, 지역공동체 26명을 확대·선발했다. 

선발된 인원들은 구청, 동 주민센터 뿐 아니라 지역 내 실내체육시설·종교시설·도서관·학교 등에 배치해 코로나19 방역시설 점검 지원 업무를 펼치고 있다.

구는 하반기에도 서울시민 안심일자리, 지역공동체일자리 등 다양한 일자리 창출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민들의 생활 안정과 지역경제활성화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참여자들이 재정지원일자리에서 벗어나 안정된 민간일자리로 진입할 수 있도록 구청 1층 일자리센터를 통해 양질의 취업정보 및 상담을 제공, 취업지원에도 힘쓰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고용위기를 겪는 구민들에게 공공일자리를 확대 ·제공해 일자리 창출과 취업취약계층의 생계지원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구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okmc4390@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