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청 직원 2인1조 ‘현장 역학조사팀’ 뜬다

보건소 의료인력, 백신 예방접종 투입...별도 10개팀 구성 운영

입력 2021-03-08 16:30:55
- + 인쇄
완주군청 직원 2인1조 ‘현장 역학조사팀’ 뜬다

[쿠키뉴스] 김영재 기자 =전북 완주군이 코로나19 확산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군청 직원들로 구성된 10개 역학조사팀을 별도로 구성해 현장에 투입한다.

8일 완주군에 따르면 보건소 의료 인력이 지난달 말부터 시작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에 투입되면서 현장 역학조사 인력을 대체하기 위해 군청 직원들로 구성된 10개 역학조사팀을 구성해 투입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완주군은 이날 오후 군청 대회의실에서 2인1조로 구성된 20명의 역학조사팀 직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현장 역학조사 교육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이주형 전북도 감염병관리지원단 코로나19의 역학적 특성과 CCTV 확보 등 현장 역학조사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이 단장은 코로나19 확진자 방문지와 CCTV 조사와 관련, △조사표 작성과 CCTV 확보 △확진자 상태 △동행자 여부 △방문시간 종사자와 접촉자 현황 파악 △확진자 방문 시간대 출입자 명단 확보 △내부환경, 공조시설, 냉난방시설 위치 파악 등을 집중적으로 강조했다.

이 단장은 “현장 역학조사는 코로나 바이러스에 노출된 확진자를 파악해 지역사회 전파를 차단하는 일”이라며 “확진자의 접촉자를 꼼꼼히 찾아내 최대한 빨리 방역망을 확실하게 구축하는 작업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jump0220@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