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연준, 연내 금리인상 가능성 없어…하반기 경제 급성장할 것”

기사승인 2021-04-12 12:55:41
- + 인쇄
“美 연준, 연내 금리인상 가능성 없어…하반기 경제 급성장할 것”
사진=AP·연합뉴스
[쿠키뉴스] 김태구 기자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이 제로(0)금리를 올해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제롬 파월 의장이 11일(현지시간) 방영된 CBS 방송 ‘60분'과 인터뷰에서 “연내 금리를 올릴 가능성은 거의 없는 것 같다”고 말했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파월 의장은 “연준 책임자로서 미국 경제가 완전히 회복될 때까지 경기를 부양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해야 한다”면서 “물가 상승률이 점진적으로 2%를 달성한다면, 금리 인상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그는 또 미국 경제 성장 전망에 대해선 “연준과 민간 전문가 모두 강력한 경제 성장을 점치고 있다”며 “미국 경제는 지금 변곡점에 있다. 하반기 경제는 급성장할 것이고 일자리 창출 역시 훨씬 빨라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FOMC의 전망으로는 올해 경제성장률이 6∼7% 범위이거나 조금 더 높을 것으로 예측되는 데 이는 30년 이래 최고치”라며 “완전한 경기 부양과 실업 구제가 이뤄질 때까지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연준은 지난달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현 0.00∼0.25%로 동결했다. 또 2023년까지 제로금리 수준을 유지할 것을 시사한 바 있다.

ktae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