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항공정비학과,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기사승인 2021-04-15 13:49:32
- + 인쇄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항공정비학과,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사진=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최근 항공기업들이 항공전문 인력 추가 채용에 나섰다. 이러한 상황 속에 항공정비 현장업무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항공정비 인재양성을 하는 교육기관이 있다.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이하 과기전) 항공정비학과는 고3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생을 대상으로 100%면접전형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성적 미반영, 비실기 면접전형을 진행하며 일반 대학 수시, 정시와 관계없이 중복지원이 가능하다”며 “지방에 거주하고 있는 고3수험생, 수도권 고3 수험생들의 지원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항공전문학교 항공정비과에서 운영하는 커리큘럼은 전문직인 항공정비사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실무중심 교육을 배울 수 있는 중요한 과정이다. 

과기전 관계자는 "항공정비 단일과정을 운영하며 항공정비사 취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면장 취득에 유리한 실습이 진행되고 있고 본교의 항공정비사 면장, 항공산업기사 등 자격증 취득률이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고 전했다.

과기전은 항공정비 실무경력 30년 이상의 전문 교수진과 더불어 B737 기종 및 중·대형기 정비교육이 가능한 교육시설 및 제반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국토부로부터 B737 기종한정 인가기관으로 선정되어 국가기술자격증인 항공산업기사 실기 시험장으로도 지정됐다. 

학교에서는 전문 항공정비사를 양성하기 위해 항공정비 분야의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정비파트 항공정비사를 비롯한 취업과 군 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항공정비 기술부사관을 배출하고 있다.

현재 2022학년도 3월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원서접수 및 입학상담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