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 단신] 장신상 횡성군수,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등

입력 2021-04-16 18:32:31
- + 인쇄
[횡성 단신] 장신상 횡성군수,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등

[횡성=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장신상 횡성군수,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장신상 횡성군수가 16일 횡성군보건소에서 아스트라제네카(AZ)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마쳤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3월2일을 시작으로, 요양병원과 요양시설, 고위험 의료기관, 1차대응요원, 특수교육·보건·보육교사를 대상으로 1차 예방접종에 들어갔다. 15일 현재까지 770명이 접종을 완료했으며, 이상반응 등 특이사항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군은 만 75세 이상 어르신 백신 예방접종을 앞두고 예방접종 동의여부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접종 대상자는 6184명이다. 15일까지 조사결과에 따르면, 조사 인원은 5383명으로 이중 79%(4936명)가 접종에 동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백신 예방접종을 위해선 사전에 접종 동의를 마쳐야 하며, 신청 방법은 동의서를 작성해 주소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횡성농민문화체육센터(횡성실내체육관)에 마련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는 19일 합동점검과 20일 모의훈련을 거쳐 29일 문을 열 예정이다. 

◆제21대 횡성군민대상 후보자 접수

횡성군는 횡성군민의 날을 기념해 ‘제21대 횡성군민대상’ 후보자를 5월11일까지 추천받는다고 밝혔다.

추천 대상자는 심사기준일 현재 횡성군에 3년 이상 거주한 자 또는 횡성군에 등록기준지를 두고 있으면서 선행부문, 농·축산 소득증대 부문, 문화·예술·체육 진흥 부문에서 3년 이상 군정 발전에 뚜렷한 공적이 있는 자로, 횡성군의회의장, 읍·면장, 군 단위 기관장 또는 사회단체장의 추천을 받아 군청 자치행정과 서무담당으로 접수하면 된다. 

횡성군민대상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각 부문을 통합해 1명의 수상자를 선정하며, 시상식은 오는 6월18일 제14회 횡성군민의 날 경축행사에서 열릴 예정이다.

[횡성 단신] 장신상 횡성군수,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등

◆‘큰빛 어린이집’ 그린 리모델링 사업 완료

국토교통부 공공건축물 그린 리모델링 사업에 선정된 강원 횡성군(군수 장신상) 국공립 어린이집인 ‘큰빛 어린이집’의 그린 리모델링 사업이 완료됐다. 

그린 리모델링 사업이란 한국판 뉴딜사업의 세 개의 축 가운데 하나인 그린 뉴딜의 일환으로,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노후 공공건축물을 리모델링을 통해 에너지 성능을 향상시키고 실내 환경을 개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특히 그린 뉴딜은 녹색성장을 기조로 기후변화에 대응하여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군은 ‘큰빛 어린이집’을 이번 사업대상으로 선정하고 국·도비 등 총 사업비 3억6600만원을 들여 지난 1월 착공해 지난 12일 완료했다. 이번 사업으로 건축물의 단열 보강 및 창호 교체, 보일러 교체, 냉·난방 장치, LED 조명 등을 설치해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한편 실내 공기질 개선을 통해 실내 환경에 민감한 영유아들이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됐다.

hrp118@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