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단신]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 신청 접수 등

입력 2021-04-19 16:06:02
- + 인쇄
[태백 단신]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 신청 접수 등
강원 태백시청
[태백=쿠키뉴스] 김태식 기자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 신청 접수

강원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19일 밝혔다.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은 태백시 소재 주택을 소유 또는 소유예정자가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설치하는 경우 사업비의 일부를 지방비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은 예산소진 시까지 가능하며, 올해는 총 1932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태양광 분야 20가구를 지원할 계획이다.

태양광 설비를 설치하는 경우 총 설치비 중 70%(국비50%, 지방비 20%)가 지원되며, 자부담이 30%이다. 지방비 보조금은 1가구당 최대 92만원까지 지원된다.

설치비는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시공업체에 국비를 지원하고 시는 수요자에게 지방비를 지원하게 된다. 지방비는 설비 설치 완료 후 주민에게 계좌로 입금된다.

단, 사업추진 시 유의할 사항은 한국에너지공단 주택지원사업 참여기관이 아닌 업체와 계약한 후 사업을 진행한 경우 국비, 지방비 보조금을 받을 수 없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청 일자리경제과 에너지자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제총조사 조사요원 채용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오는 26일까지 2020년 기준 경제총조사를 위한 조사요원 채용 신청을 받는다고 19일 밝혔다.

통계청이 주관하는 경제총조사는 산업전반의 구조와 분포에 관한 내용을 파악하기 위해 전국 사업체를 대상으로 5년마다 실시하는 국가기본통계조사다.

이번 경제총조사 모집인원은 총조사 업무를 총괄하는 관리자 3명, 현장조사 지도 및 지원을 담당하는 조사지원담당자 1명, 사업체를 직접 방문하여 조사표를 작성하는 조사원 13명 등 총 17명이며, 조사기간은 총 40일이다.

신청자격은 만 18세이상 태백시민으로 통계조사 유경험자, 컴퓨터관련 자격증소지자, 스마트 기기 활용이 원활한 자 등이 우대된다.

신청방법은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태백시청 기획예산담당관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서류 전형 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는 29일 개별통지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청 기획예산담당관 법무통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newsenv@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