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차원상 교수, 한금원과 ‘디지털마케팅’ 온라인 연수 프로그램 개최

기사승인 2021-04-19 17:30:21
- + 인쇄
세종사이버대 차원상 교수, 한금원과 ‘디지털마케팅’ 온라인 연수 프로그램 개최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 차원상 교수는 금융기관 종사자 정부 교육기관인 한국금융연수원과 금융기관 종사자를 위한 디지털마케팅 입문 교육 프로그램 ‘처음 만나는 디지털마케팅’ 온라인 연수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차원상 교수는 한국광고홍보학회 이사, KT 광고사업단장, 한국 IDG 대표, 야후 코리아 부문장 등 30년간 디지털마케팅 업무를 담당했다. 

‘처음 만나는 디지털마케팅’ 프로그램은 디지털마케팅학과가 주최하며 4차산업 혁명시대 새로운 유망직종으로 부상하고 있는 디지털마케터· 온라인광고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는 차원상 교수와 함께 하는 금융기관 종사자를 위한 디지털마케팅 온라인 연수 프로그램이 될 예정이다.

이번 연수 프로그램은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와 디지털마케팅 이해, 디지털마케팅 전략 수립과 STP 전략, 디지털마케팅 믹스, 인터랙티브 캠페인, 소셜미디어, 모바일 마케팅, 빅데이터 마케팅, 마케팅 테크놀로지, 국내외 디지털마케팅 성공사례 등 총 10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차원상 교수는 “전 세계적으로 마케팅 패러다임 변화에 따라 디지털마케팅의 시대가 도래하고 있으며 전통적 광고회사들도 디지털마케팅 회사로 변신하고 있고, 기업들도 전통적 마케팅에서 소셜 미디어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데이터 마케팅 등 디지털마케팅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번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금융기관에서 디지털 마케팅이 어떠한 의미를 갖는지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 마케팅학과에서는 검색 광고 마케터, 구글 광고 전문가, 구글 애널리틱스 등 관련 자격증 취득 준비를 위한 검색광고 실무, 마케팅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교과목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격시험 특강 등을 통해 재학 중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4차산업 혁명시대 새로운 유망직종으로 부상하고 있는 디지털 마케터와 온라인 광고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디지털마케팅학과이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는 디지털마케팅 시대에 대응하는 혁신적이고 체계적인 교과체계를 기반으로 관련 전문가, 기업, 기관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실무관리자형 교육과정을 전개하고 디지털마케팅 분야 전문인력 양성에 최적화된 교육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는 6월부터 2021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등학교 학력 이상이라면 누구나 학교 홈페이지 입학 지원센터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