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소식] 이베이코리아‧쿠팡‧롯데홈쇼핑‧인터파크

기사승인 2021-04-19 17:33:59
- + 인쇄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 ◎G마켓‧옥션, 가정의 달 맞이 연합 기획전…5월 인기선물 한자리에 

[유통소식] 이베이코리아‧쿠팡‧롯데홈쇼핑‧인터파크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이 가정의 달을 앞두고 다음달 2일까지 2주간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선물을 한자리에 모은 가정의 달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G마켓과 옥션은 기획전을 통해 인기 브랜드 베스트셀러 제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자녀를 위한 선물로는 ▲레고 ▲영실업 ▲해즈브로 ▲마텔 ▲락피도 ▲드시모네 ▲레노버 ▲LG전자 등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부모님을 위한 인기 브랜드로는 ▲금강제화 ▲블랙야크 ▲닥스셔츠 ▲정관장 ▲세노비스 ▲종근당건강 ▲아모레퍼시픽 ▲바디프랜드 등이다.
 
할인 혜택도 준비됐다. 모든 회원에게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까지 할인되는 ‘7% 할인 쿠폰’과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까지 할인 가능한 ‘12%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12% 할인 쿠폰’이 한 장 더 주어진다. 모든 쿠폰은 한 ID당 매주 1장씩 다운 받을 수 있다. 

G마켓은 ‘어린이날 선물관’과 ‘어버이날 선물관’을 통해 각각 인기 브랜드와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19일 어린이날 선물관에서는 ‘레고’, ‘락피도’, ‘LG전자’를 오늘의 브랜드로 선정했다. 각 브랜드별 중복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MD가 엄선한 특가 상품도 확인할 수 있다. 각각의 브랜드관을 통해 인기상품도 구매 가능하다. 같은 날 어버이날 선물관에서는 ‘금강제화’, ‘아모레퍼시픽’, ‘LG전자’ 브랜드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옥션에서는 ‘가정의 달 패밀리 페스타’ 기획전을 통해 어린이날 선물과 어버이날 선물을 한자리에 소개한다. 19일에는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 ‘천지양’을, 자녀를 위한 브랜드로 ‘영실업’ 상품을 추천한다. G마켓과 마찬가지로 브랜드별 중복할인 쿠폰이 제공되며 MD가 고른 특가 상품을 소개한다. 

◎쿠팡, ‘가정의 달’ 기획전 진행…최대 85%할인

[유통소식] 이베이코리아‧쿠팡‧롯데홈쇼핑‧인터파크
쿠팡이 어린이날, 어버이날을 맞아 오는 8일까지 ‘가정의 달’ 기획전을 진행한다.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로 많이 찾는 인기 브랜드를 모아 ‘브랜드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레고, 영실업, 바디프랜드, 필립스, 정관장, 폴로 랄프로렌 등 약 20개 인기 브랜드 별로 단 하루 동안 역대급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장난감, 유아패션, 어린이 건강식품, 스포츠 등 어린이날 선물 아이템을 최대 30% 할인된 혜택으로 제공한다. 대표 할인 상품으로 타이거 다이노 파크(트랙 180개+ 사파리카 1대+ 공룡 피규어 8개 외)는 2만6000원대, 다이노킹 디노오리지날 블랙은 2만7000원대, 웅진 유기농 순한작두콩 200㎖ 24개입은 1만1000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

‘어린이날 선물’ 카테고리에서는 장난감 세상, 키즈패션, 어린이 영양제, 문구/도서 등 총 4개의 카테고리를 마련해 한정 할인으로 판매한다. 어린이날 선물로 빼놓을 수 없는 장난감과 레고 카테고리는 별도로 마련했다. 어린이날 선물은 사전 예약 혜택도 제공해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뷰티, 패션, 건강식품, 꽃다발, 용돈봉투, 건강가전 등을 어버이날에 선물하기 좋은 다양한 상품도 최대 8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어버이날 선물’ 카테고리에서는 카네이션/용돈봉투, 건강식품, 선물포장, 명품 화장품, 브랜드패션, 주방용품, 로켓직구, 건강가전 등 총 8개 카테고리를 운영해 최대 8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부모님 선물 완벽 준비’, ‘선물 베스트 브랜드’ 등 어버이날 인기 선물 제품을 한 곳에 모아 합리적인 가격에 마련했다.

이번 기획전 상품은 ‘로켓 선물하기’가 가능해 직접 만나 마음을 전하기 어려운 사람에게 모바일로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다. 상대방의 주소를 몰라도 휴대전화 번호만 알면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감사의 메시지를 담아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다. 받는 사람이 배송지를 입력하면 로켓배송 상품은 다음 날 배송된다. 

◎롯데홈쇼핑, 5000억원 규모 쇼핑 행사 ‘광클절’ 진행…내달 2일까지, 최대 70% 할인

[유통소식] 이베이코리아‧쿠팡‧롯데홈쇼핑‧인터파크
롯데홈쇼핑은 이달 23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100억원의 쇼핑 지원금을 제공하고, 2500개 브랜드에 총 5000억원의 물량을 할인 판매하는 초대형 쇼핑 행사 ‘광클절’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광클절은 업계 최대 규모로 진행하고 있는 롯데홈쇼핑 대표 쇼핑 행사다. 지난해 e커머스 업계에서나 진행했던 대규모 할인행사를 홈쇼핑 업계에서 처음 시도했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누적 주문 200만건 이상, 매출(주문금액 기준)은 전년 동기 대비 74% 이상 신장했다. 유료회원제 ‘엘클럽’ 가입자도 약 4배 증가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올해 두 번째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합리적인 쇼핑을 제안하고자 기획됐다. 물량 규모 및 쇼핑 혜택을 대폭 확대했고, 홍보 모델로 트로트 가수 송가인을 발탁해 30초 분량의 로고송을 제작했다. 해당 영상은 지난 16일 공개됐다.

행사 기간 동안 총 100억원의 ‘광클 지원금’을 제공한다. 매일 선착순 10만명에게 1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쿠폰은 5만원 이상 주문 시 1매씩 사용 가능하다. 카드 할인 최대 10%, 엘클럽 회원에게는 일반 고객의 100배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중 구매고객 대상으로 매일 추첨을 통해 ‘제주아트빌라스 숙박권(10명)’, ‘벨리곰 에코백(5천명)’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TV 프로그램은 ‘최유라쇼’, ‘엘쇼’, ‘영스타일’ 등 대표 프로그램을 전년 대비 편성 시간을 2배 가량 확대해 26시간 동안 광클절 특집으로 꾸민다. 모바일에서는 MZ세대를 겨냥한 IT기기, 프렌차이즈 쿠폰 등을 구성한 ‘광클딜’, ‘광클데이’ 등 타임특가를 진행한다. 광클절을 기념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무신사까지 제휴 채널을 확대하고, 행사 기간 동안 이베이, 쿠팡 등 제휴 채널에서 광클절 기획전을 진행, 롯데홈쇼핑 상품 구매 시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인터파크, 21일까지 ‘인생세일 뷰티패션’ 프로모션…최대 66% 할인

[유통소식] 이베이코리아‧쿠팡‧롯데홈쇼핑‧인터파크
인터파크는 19일부터 21일까지 뷰티‧패션 브랜드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 ‘인생세일–뷰티&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가정의 달 선물과 여름 시즌을 대비한 쇼핑 수요를 잡기 위해 마련됐다. 인기 뷰티‧패션 브랜드 상품을 최대 66% 할인 판매한다. 행사에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LG프라엘, 나이키, 노스페이스, 로가디스, 비비안, 판도라 등 인기 뷰티/패션 브랜드가 대거 참여했다. 

인터파크는 우선 매일 오전 00시부터 브랜드별 20% 추가 할인쿠폰과 2만원 이상 구매 시 쓸 수 있는 뷰티 전용 장바구니 쿠폰(선착순)을 제공한다. 또 카카오페이‧차이페이 등 결제수단별 할인쿠폰도 준다. 쿠폰을 중복 적용할 경우 최대 4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양한 할인 코너도 운영한다 먼저 ‘매일 체험딜’ 코너는 다양한 뷰티 상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마련됐으며, 매일 새로운 상품을 선별해 3000원에 판매한다. 체험딜 주요 상품으로 ▲SNP 아이패치 ▲머지 오프 더 레코드 피팅립 ▲머지 더 퍼스트 쿠션 ▲미팩토리 슈퍼 마이크로 버블 클렌징폼 ▲무칸 남성화장품 등이 있다.

또 ‘단 하루! 원데이 특가’ 코너에서는 매일 바뀌는 특가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뷰티 주요 특가 상품은 ▲설화수 자음 2종 기획세트 ▲헤라 옴므 스페셜 2종 기획세트 ▲입생로랑 엉크르 드 뽀 쿠션 △헤드앤숄더 샴푸 대용량 1+1 등이다. 패션 특가 상품은 ▲로가디스 드레스셔츠 6종 택1 ▲나이키 NSW 클럽 조거팬츠 ▲비비안 여자 속옷세트 ▲발렌티노 여성 히든오프 스니커즈 등이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