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모랜드 소속사’ MLD, 3개 엔터사 인수

기사승인 2021-04-23 09:58:46
- + 인쇄
‘모모랜드 소속사’ MLD, 3개 엔터사 인수
사진=MLD엔터테인먼트 제공.
[쿠키뉴스] 이은호 기자 =그룹 모모랜드 소속사인 MLD엔터테인먼트가 엔터테인먼트 회사 3곳을 인수하며 사업확장에 나섰다.

MLD 측은 23일 비엠엔터테인먼트, 알앤디컴퍼니, 더블에이치티이엔를 인수하고 레이블 체제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비엠엔터테인먼트는 가수 김현철, 유리상자, 이기찬, 박혜경 등을 제작한 바 있는 김평희 대표가 이끌고 있다. 알앤디컴퍼니는 가수 천명훈, 리사, 나비, 스누퍼, 개그맨 안일권 등이 소속됐고, 더블에이치티엔이는 최근 그룹 SG워너비 멤버 김용준과 신인배우 이상준을 영입했다.

업계에서 잔뼈가 굵은 전문가도 데려왔다.

2005년부터 가수 임창정, 유키스, 라붐 등의 매니지먼트와 마케팅 등을 총괄한 심화석 이사와 그룹 쥬얼리, VOS, 제국의 아이들, 나인뮤지스 등을 배출한 류재현 이사가 합류했다.

MLD는 모모랜드, T1419, 연우 등이 소속된 회사로, 최근 NHN과 엔터테인먼트 사업 및 콘서트, 플랫폼 비즈니스 확대를 위해 협약을 맺었다.

이형진 MLD 대표는 “NHN과 MLD는 산하의 전문화된 레이블과 연계해 높은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함과 동시에 전폭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wild3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