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y One’ 한선수

연봉 7억5000만원에 대한항공과 재계약… 남자배구 역대 최고 대우

기사승인 2021-04-23 18:32:04
- + 인쇄
‘Only One’ 한선수
사진=대한항공 점보스 제공
[쿠키뉴스] 김찬홍 기자 = 자유계약(FA) 선수 자격을 취득한 프로배구 남자부 최고의 세터 한선수가 대한항공에 잔류한다.

대한항공은 23일 세터 한선수와 연봉 7억5000만원에 FA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지난해 KB손해보험 세터 황택의가 체결한 7억원보다 높은 금액으로, 역대 V-리그 역대 최고 연봉이다.

대한항공은 “그동안 대한항공을 명문 구단으로 이끈 공로 및 통합 우승 주역에 대한 예우를 감안해 국내 최고 대우를 제시했다”고 설명했다.

2007년 입단 이후 총 14시즌을 대한항공에서만 뛴 ‘원클럽맨’ 한선수는 대한항공 소속으로 코보컵 우승 4회, 정규리그 1위 4회, 챔피언 결정전 우승 2회를 이끌었다. 적지 않은 나이지만 여전히 V-리그 최고의 세터로 손꼽힌다. 구단은 그에 걸맞은 대우를 선사했다.

이번 계약으로 한선수는 대한항공 '원팀맨'으로 선수 생활을 마칠 가능성이 더욱 높아졌다.

한선수는 “아낌없는 지원과 성원을 해준 구단과 팬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대한항공 점보스가 또 다른 통합우승을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ch094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