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찾고 싶은 거제"...백종원의 골목식당 벽화골목 조성

입력 2021-04-23 23:25:32
- + 인쇄
[거제=쿠키뉴스] 최일생 기자 = 경남 거제 지세포항 내 골목식당 촬영지 근처에 벽화 그리기 사업이 진행됐다.

30여명의 주민자치회 위원과 옹기종기 봉사단 단원들이 직접 참여해 붓을 들고 손수 벽화 바탕 작업과 캐릭터 그리기를 작업으로 구슬땀을 흘렸다.


평소 많은 관광객이 이용하는 지세포 유람선과 항 내 주차장 주변 골목식당 촬영지 인근의 벽과 골목으로, 인물 캐릭터, 꽃 등의 벽화 그리기를 통해 환경을 개선했다.

여철근 일운면 주민자치회장은 "평소 어둡고 칙칙한 분위기였던 골목을 특색있고 환한 분위기로 탈바꿈 시켜 많은 도움이 됐다"고 했다.

그는 “지난 3월부터 4월 18일까지 약 한 달간 특화사업으로 휴일도 반납한 채 이번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한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김혜경 옹기종기 봉사단 회장님 및 단원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이어 “일운면을 알리고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하는데 큰 보람을 느끼며, 마을 주민들과 관광객들을 위해 아름다운 일운면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거제시는 일운면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와 포토존을 제공해 관광객들이 추억을 안고 돌아갈 수 지원한다.

일운면주민자치회도 '다시 찾고 싶은 거제'를 만드는 특색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