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국무총리 인준안, 본회의 통과

정세균 총리 이어 文정부 총리 두번째 직권상정

기사승인 2021-05-13 20:24:41
- + 인쇄
김부겸 국무총리 인준안, 본회의 통과
김부겸 국무총리. 사진=박효상 기자

[쿠키뉴스] 김동운 기자 = 문재인 정부 마지막 총리로 지명된 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 임명동의안이 13일 국회의장의 직권상정을 거쳐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국회는 13일 오후 본회의를 열고 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임명동의안을 가결했다. 지난달 16일 문재인 대통령이 김 후보자를 지명한지 27일 만이다.

김 후보자 임명동의안은 재석 의원 176명 가운데 찬성 168명, 반대 5명, 기권 1명, 무효 2명으로 가결됐다. 제1야당인 국민의힘은 표결에 불참했다.

김 후보자의 임명동의안은 여야 원내대표간 합의에 이르지 못해 박병석 국회의장의 직권으로 상정됐다.

제1야당인 국민의힘이 표결에 참여하지 않은 점과 더불어민주당의 174석을 감안할 때, 민주당과 정의당, 열린민주당 등에서도 대부분 찬성표가 나온 것으로 분석된다.

앞서 이날 윤호중 민주당,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박 의장 주재로 회동하고 김 후보자 임명동의안 처리를 논의했으나 끝내 합의점을 찾지 못했다.

한편, 임명동의안이 본회의에서 가결됨에 따라 문 대통령은 14일 곧바로 임명을 재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chobits3095@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