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근제 함안군수, 함안군 일상회복 지원금 지급 현장점검 [함안소식]

입력 2022-01-29 10:41:51
- + 인쇄
조근제 함안군수는 군민들에게 일상회복 지원금이 원활하게 지급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28일 가야읍 행정복지센터에 마련된 함안군 일상회복 지원금 지급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현장 점검에서 조 군수는 일상회복 지원금 지급시스템 정상작동 여부, 순번기 비치여부를 살펴 신청에 불편한 점이 없는지 꼼꼼히 살폈다. 또한 신청자 출입자 명부 관리, 발열 체크 기기 및 손 소독제 비치 등 사회적 거리 두기에 따른 방역수칙 준수도 점검‧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근제 함안군수, 함안군 일상회복 지원금 지급 현장점검 [함안소식]

함안군 일상회복지원금은 ′22년 1월 17일 0시 기준 세대별 주민등록표를 적용하고, 신청일 현재까지 함안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군민에게 1인당 10만 원씩 지급한다.

지급은 주소지 가구별로 하며, 세대주 신청이 원칙이다. 19세 이상의 세대원도 세대주의 위임을 받아 수령할 수 있으며, 동거인은 별도 지급한다. 선불카드로 지급하며, 사용기한은 2022년 6월 30일까지이고, 이후 미사용 잔액은 군고환수 된다.

조 군수는 “군민들이 방역수칙준수에 적극 협조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함안군 일상회복 지원금을 설 전에 조속히 지급하여, 군민들이 경제적인 어려움 없이 보다 편안하게 가족과 함께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함안청소년오케스트라 2022 신년음악회 성황리 개최

KYDO(Korea Young Dream Orchestra) 함안청소년오케스트라(대표 구현정)는 새해를 맞아 27일 저녁 함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22년 신년음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공연에서는 지휘자 서정두의 지휘로 모차르트 ‘세레나데 13번’, 앤더슨 ‘고장난 시계’, 모리코네의 ‘가브리엘 오보에’ 등 다채로운 음악이 연주됐다.

조근제 함안군수, 함안군 일상회복 지원금 지급 현장점검 [함안소식]

또한 함안청소년오케스트라 단원 출신 게스트 박상림의 솔로연주, 박태훈 단장의 합주와 명예 단원들의 연주로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특히, 신년음악회에서는 쌀 화환 100포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함안군에 기탁해 코로나19로 위축된 군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함안군, 함안청년 돼지저금통 대상자 120명 선정

함안군은 2022년 연말까지 청년의 저축액과 동일한 자립지원금을 매월 매칭 지원하고, 결혼·육아·생활안정자금 등 청년의 자립기반 마련을 위해 ‘함안청년 돼지 저금통’ 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사업은 함안에 거주하는 청년이 매월 일정금액(20만 원)을 적립하면 군에서 지원금을 1:1 매칭 적립(20만원)해, 1년 만기 때 목돈(480만 원+이자)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지난 연말부터 올해 1월 10일까지 모집한 결과 모집인원 120명 대비 400%에 육박하는 470명이 신청했다고 밝혔다.

선정된 청년은 지정된 은행 2개소(NH농협은행 함안군지부, 농협군청출장소)에서 통장개설이 가능하다.


◆함안군 도시재생공모사업 유공자에 감사패 수여

함안군은 함안군청 군수실에서 조근제 군수를 비롯해 함안군 5개 읍·면 도시재생공모사업 공로자 포함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재생공모사업 유공자 감사패 수여식’을 개최했다.

조근제 함안군수, 함안군 일상회복 지원금 지급 현장점검 [함안소식]

조 군수는 “감사패 수여자를 비롯해 함안군의 도시재생공모사업 성과에 기여한 지역 주민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의 주역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행사는 함안군 도시재생공모사업 중 말산지구 도시재생뉴딜사업,  구혜지구 도시재생스타트업사업, 구성지구·북촌지구·중암지구 도시재생예비사업 5개 지역의 도시재생공모사업이 선정되는 쾌거를 거둬, 이를 기념해 감사의 자리를 마련했다.

향후 군은 2022년 구성지구, 도항지구 등 도시재생뉴딜사업 및 예비사업에 공모신청을 계획 중에 있으며,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살기 좋고 살고 싶은 함안군이 만들기 위해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함안 ㈜정우콘크리트 이영식 대표이사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가입

함안군 기업 ㈜정우콘크리트 대표이사 이영식(66세) 회장은 사랑의열매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 원 이상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했다.

조근제 함안군수, 함안군 일상회복 지원금 지급 현장점검 [함안소식]

함안 관내에서는 2년 만에 탄생한 11번째 고액기부자이다. 가입식은 강기철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이영식 ㈜정우콘크리트 대표이사가 기부한 1억 원 성금은 관내 저소득층 세대의 생계비, 의료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 대표는 지난해 4월 코로나19 극복성금 1천만 원을 기탁하기도 했다.

이영식 대표이사는 “주변의 기업인들이 앞서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했고, 저는 조금 늦은 감이 있는 듯하다”며 “이번 기부동참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함안군의 사랑의 온도탑 100도 달성에 대한 기쁨을 함께 누렸다.


◆함안군, 설 명절 앞두고 따뜻한 나눔 이어져

함안경찰서안보자문협의회(회장 전창옥)는 28일 설 명절을 맞아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을 함안군에 기탁했다.

국제로타리 3722지구 함안아시랑로타리클럽(회장 이미숙)은 27일 설을 앞두고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방문, 위문활동을 펼쳤다.

조근제 함안군수, 함안군 일상회복 지원금 지급 현장점검 [함안소식]

이미숙 회장을 비롯한 아시랑로타리클럽 회원 일동은 관내 장애인가구 1세대 및 저소득계층 2세대를 비대면 방문해, 백미, 라면, 계란, 귤, 김, 세제 등으로 구성된 사랑의 선물세트(100만원 상당)와 세대 당 성금 5만원을 전달했다.
 
함안을 사랑하는 모임(회장 김충웅)은 28일 설 명절을 맞아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함안군수박생산자협의회·수박축제위원회는 28일 설을 맞이해 이웃 돕기 성금 100만원을 함안군에 기탁했다.

함안 법수면 주민자치회는 27일 오전 법수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75세 이상 어르신들을 위한 지팡이 전달식을 가졌다. 주민자치회는 지팡이를 법수면노인회와 법수면이장단에 각각 35개, 80개를 전달했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