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자매도시 제천시 청소년 초청 교류

동해시, 자매도시 제천시 청소년 초청 교류

기사승인 2023-08-07 11:20:44

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자매도시인 제천시 청소년참여위원을 초청해 교류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동해시는 지난 2019년 제천시와 자매결연 체결 이후 제천시 방문 등을 통한 교류활동을 펼쳐 왔으며, 이번 교류활동은 청소년 교류의 폭을 확대하고 청소년 시책의 실효성을 높여 청소년참여위원 역량 강화는 물론 양 도시간 우호증진 기회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에 따라 동해시를 방문한 제천시 청소년 31명 등 위원회 소속 일행은 오는 9일 오전 11시 시청에서 환영식을 시작으로 2박 3일간의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또, 첫째날인 9일에는 청소년센터 시설 투어에 이어 미니체육대회와 레크레이션, 둘째날에는 청소년참여위원회 간정책토론과 각종 시설 체험, 마지막 날에는 제빵 및 도자기 체험과 송별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이선우 체육교육과장은 “이번 교류활동이 청소년 분야 교류의 폭을 확대하고 양 도시 청소년 간 소통을 통해 우호증진의 기회를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활동이 이어져 자매도시 교류협력 관계를 더욱 굳건히 하고 청소년참여위원회도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행정지원에 심혈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으로 구성되어 있는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관련 정책과 사업에 대한 청소년들의 의견 수렴 및 자문, 평가를 비롯해 청소년 관련 프로그램, 토론회, 캠페인 개최 등의 역할을 맡고 있다.

동해=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