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톡톡] 해외에서 촬영된 한 미확인비행물체(UFO) 동영상이 네티즌들의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 지금껏 UFO라고 주장하는 동영상은 많았지만 이번 동영상은 그 현실감 면에서 “역사적인 동영상” “금세기 최고의 UFO 동영상”이라는 남다른 평가까지 나오고 있다.
지난달 30일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 올라온 이 동영상은 스페인 북서부 갈리시아(Galicia) 해안에서 조업 중인 어부들에 의해 촬영된 것이다.
동영상에는 전투기 2대가 한 UFO를 뒤쫓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이 물체는 바다 표면에서 얼마 높지 않은 허공에 정지해 있다가 전투기 2대가 다가오자 빠른 속도로 수직낙하해 바다 밑으로 들어가버린다. 동영상에는 이 모습이 매우 선명하게 담겨 있다. 이 장면을 촬영하고 있는 어부들의 당황하는 소리, 전투기와 물체의 굉음 등도 뚜렷하다.
물체가 바다 밑으로 사라진 후에는 헬기 1대가 어부들이 있는 배 쪽으로 다가와 확성기를 통해 무언가 지시를 내린다. 현지 언론인 테라 뉴스(Terra News)에 따르면 이는 “지금 당장 이곳을 떠나라. 항구에 도착해 다시 명령을 기다려라”라는 말이었다. 그만큼 상황이 긴박했다는 의미다.
물론 많은 네티즌들은 댓글을 통해 가짜일 것이라는 의견을 내고 있다. 컴퓨터그래픽(CG)으로 만든 동영상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반면 일부 네티즌들은 “금세기 최고의 UFO 동영상” “지금까지 본 UFO 동영상 중 가장 놀랍다”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포털사이트 다음의 ‘UFO 연구동호회’ 운영자인 ‘카페지기’는 “어떤 이들은 어부들이 심해로 사라지는 물체를 CG로 조작했다고 말하고 있지만, 현장 상황이 너무 자연스럽고 사건 당시 폭음도 리얼리티하다”며 “특히 어부들에게 확성기로 경고 방송을 하는 헬기까지 등장하기 때문에 단순한 CG나 조작이란 말은 어불성설이다. 이는 역사적인 동영상”이라고 주장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현섭 기자
afer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