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연예] 이문세가 진행하는 SBS ‘이문세의 사랑해요 코리아’가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SBS ‘이문세의 사랑해요 코리아’는 지난 2009년 10월 12일 SBS 파일럿방송으로 기대 이상의 합격점을 받은 ‘이문세의 브랜드 코리아’가 한층 업그레이드된 프로그램이다.
MC 이문세는 “가수인 내가 할 수 있는 또 다른 애국이 될 것 같아 흔쾌히 MC자리를 맡았다”고 진행자로서의 각오를 밝힌 바 있다. 이문세는 지난 4월 19일 2회 방송에서 PGA에서 활약 중인 프로 골퍼 최경주, 양용은 선수의 지극한 태극기 사랑사연을 소개해 시청자들의 큰 공감대를 형성하기도 했다.
‘이문세의 사랑해요 코리아’의 신성준 프로듀서는 “‘리얼 카메라!’, ‘반가워요 코리아’, ‘아이러브 코리아’ 등 3개의 코너로 구성되었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정상의 MC 이문세를 비롯해 이광기, 김현철, VJ미라, 에바를 비롯해 5명의 대한민국 스타 홍보 사절단이 세계 우위의 브랜드파워를 몸으로 부딪혀 배워보면서 세계 속 잘못된 한국문화를 바로잡고 한국의 자랑스러운 문화와 한국인을 알리는 내용들이 시청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전 세계 꼭꼭 숨겨진 한국 알리기 프로젝트 프로그램으로 만들겠다”고 제작의지를 밝혔다.
한편, 이문세는 23개 도시 47회 공연으로 10만관객을 유치한 ''붉은 노을'' 전국 투어를 끝내고 일본, 미국을 비롯한 해외 공연도 펼칠 계획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유명준 기자 neocross@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