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동양학대, ‘美 변호사 직접응시 온라인학점제 과정’ 수강생 모집

미국동양학대, ‘美 변호사 직접응시 온라인학점제 과정’ 수강생 모집

기사승인 2015-01-27 15:03:55

[쿠키뉴스=박주호 기자] 미국동양학대학교(AOU)는 최근 개설한 미국 변호사 자격을 위한 ‘미국 변호사 직접응시 온라인학점제 프로그램’ 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미국 변호사 직접응시 온라인학점제 프로그램’은 본 시험 전인 예비시험(baby bar)에 대비한 준비과정으로 필수과목인 불법행위법, 계약법, 형법을 중심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각 강의 과정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돼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지 편하게 공부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해당 과정은 미국 변호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수강 가능하며 영어에 대한 이해도 높은 사람일수록 유리하다.

수업은 불법행위법, 계약법, 형법 등 3과목에 대해 한 학기에 각 15회(1회 3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영어강의 50분과 한국어 요약강의 10분으로 나눠 제공된다.

불법행위법과 계약법 강의는 일리노이공과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법학 박사 및 미국 캘리포니아주 변호사 김형진 교수가 맡고, 형법은 미국 워싱턴 D.C.주 변호사 김아영 교수가 맡았다.

기본 3과목 외에도 실무 경험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15회의 실무특강도 함께 제공된다. 또 첨삭지도, 바시험 합격을 위한 맞춤식 강의, 추가 필요에 따른 오프라인 강의, 온라인 진도 관리 등도 모두 제공될 예정이다.

김영배 미국동양학대 이사장은 “최근 한-EU FTA 및 한-미 FTA의 체결에 따른 법률시장 개방과 로스쿨 도입에 따른 변호사 수의 급증 등 법률시장을 둘러싼 환경이 크게 변화하면서 갈수록 그 기초가 되는 미국법 및 미국 변호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법률시장 변화를 주도하고 글로벌 무대에서 활동할 미국 변호사에 도전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강생은 오는 2월 23일까지 홈페이지(www.aou.ac)를 통해 모집하며, 개강은 3월 3일이다. 미국 변호사 직접응시 온라인학점제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에 대한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02-738-8685) 또는 이메일(aou.ac@aou.ac)로 문의하면 된다. epi0212@kmib.co.kr
ac@aou.ac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