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기자의 1분 생활상식] 英 어학연수, 목적에 맞게 학교 선택

[쿡기자의 1분 생활상식] 英 어학연수, 목적에 맞게 학교 선택

기사승인 2015-02-20 07:00:55

쿠키뉴스가 ‘쿡기자의 1분 생활상식’이라는 이름으로 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센스 있는 정보를 모아 매일매일 여러분을 찾아갑니다.<편집자주>

[쿠키뉴스=김성일 기자] 2015년 새해를 맞아 해외 어학연수를 준비하는 대학생들이 적지 않습니다. 학생들은 전통적으로 미국을 가장 많이 선호하지만, 최근에는 영국이나 캐나다도 어학연수 최적지로 각광받고 있죠.

어학연수를 진행할 나라를 정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학교에서 무엇을 공부할 것인가를 계획하는 것도 필수적입니다. 어학연수 인기 국가인 미국과 영국, 캐나다의 학교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간단한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오늘은 영국 얘깁니다.

영국에서 어학연수를 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그 목적에 따라 다양한 코스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기본이 되는 일반영어 과정 외에도 비즈니스 영어, 회화 중심 영어, 아카데믹 중심 영어, 시험준비 과정, 대학준비 과정 등이 있습니다. 각 과정에 맞게 학교를 선택할 수 있는 거죠.

더불어 영국의 학교는 전통학교와 그룹학교, 국제학교 등으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전통학교의 경우 영국 내 한 도시에 위치한 학교로, 최소 50년에서 80년 이상 영어를 가르쳐온 긴 역사를 자랑합니다. 그룹학교는 영국 내 다양한 도시에 여러 센터를 운영하고 있고요, 국제학교는 영국 뿐 아니라 미국, 캐나다, 호주 등 타 영어국가에도 센터를 운영 중인 대형 학교를 말합니다. ivemic@kukimedia.co.kr
ivemic@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