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내달 2일부터, 국토교통기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국토부 내달 2일부터, 국토교통기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기사승인 2015-02-22 13:36:56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국토교통부는 오는 3월 2일부터 ‘제3회 국토교통기술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국토부가 주최하고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 주관하며, 올해로 3회째를 맞는다. 이 아이디어 공모전은 창의력 넘치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국토교통 관련 기술 아이디어를 제안하도록 함으로써 국토교통기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국민이 행복한 창조경제 실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진행된다.

공모 분야는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국토·교통기술’이며, 만 30세 이하의 국내?외 대학생(재학생 및 휴학생 가능)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4인 이내의 그룹으로 응모할 수 있다. 관련 분야는 건설, 물 관리, 플랜트, 도시, 건축, 주거환경, 국토공간정보, 교통물류, 철도, 항공안전기술 등dlk.

공모전에서는 지난 2회 행사 시 지원자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았던 ‘멘토링 워크숍’*을 통해 제안 아이디어에 대한 전문가 멘토링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참가등록 및 서류접수는 3월 2일부터 13일까지이며, 작품 접수는 5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1차 심사에서 선정된 학생은 2차 발표 심사를 거쳐, 최종결과는 6월 8일(월) 발표될 예정이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들 중에서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국토교통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수상자 전원에게는 상금과 함께 정부 R&D와의 연계 및 제품 또는 기술로서의 발전을 이룰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대상 1작품에는 500만원, 최우수상 1작품에는 400만원, 우수상 1작품 300만원, 후원기관상 7작품 150만원이다. songbk@kukimedia.co.kr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