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박주호 기자] 제이앤유글로벌(씨앤비텍)은 오는 15일 최대주주인 원기산삼이 개발한 세계 최초 3D 전자상거래 플랫폼 ‘소사이어티’를 17개국에서 5개 국어(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버전으로 글로벌 론칭한다고 14일 밝혔다.

소사이어티 론칭 쇼케이스는 이날 오후 6시 JW Marriott 호텔 그랜드볼룸 5층에서 진행된다. 이번 소사이어티 론칭은 우리나라를 비롯해 17개국에서 동시에 이뤄진다. 북미권에선 미국·캐나다가, 아시아권에선 중국, 일본, 베트남, 태국 호주 등이 론칭한다. 또 유럽에선 독일, 영국, 프랑스, 스페인, 러시아, 포르투갈이, 중·남미권에선 브라질, 멕시코, 아르헨티나 등이다.

이번 쇼케이스에는 제이앤유그룹 내 연예사업 계열사인 JNU Entertainment 소속 20여명의 개그콘서트 주축 멤버들과 15여명의 베트남 모델들이 참석한다. 또 70여명의 기자단, 투자회사 사장 및 임원 약 50명, 국내외 유수 Entertainment 소속 연예인들, 소사이어티 상품 제공 협력업체 사장단 등 500여명 정도가 참석해 성대하게 진행된다.

제이앤유그룹의 모기업 원기산삼이 자체 개발한 3D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소사이어티는 게임을 통해 실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재미와 실용을 동시에 갖춘 서비스다. 많은 애드버게임(ADVERGAME)이 고배를 마셨지만 4년 넘게 원기산삼에서 인큐베이팅을 거친 ‘소사이어티’는 혁신적 모델로 성공적 론칭이 가능할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소사이어티가 다른 게임과 차별화되는 부분은 바로 실체화된 ‘대가’에 있다. 일반적인 농작물 육성 시뮬레이션의 경우 결실이 게임 내 결과로만 정리되는 것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소사이어티를 통해 재배한 열매나 가공품들은 배송비만 지불하면 실제로 손에 쥘 수 있다.

김대영 제이앤유그룹 대표는 “제품을 무료로 증정한다는 점 때문에 수익성에 대한 우려도 있지만 이는 다른 게임과는 차별화된 광고수익과 다양한 이벤트, 유료 아이템 등을 통해 얼마든지 해결 가능하다”며 “소사이어티를 통해 유저는 게임을 즐기고 기업은 자사의 상품을 홍보 및 판매할 수 있는 또 다른 플랫폼을 갖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동시에 세계 3대 모바일어플리케이션 마켓인 ‘아마존’에도 소사이어티가 론칭돼 전세계 236개국의 글로벌 서비스 환경을 사실상 구축하게 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와 함께 제이앤유그룹은 소사이어티를 전세계 글로벌 쇼핑의 거대 공룡인 아마존 앱 마켓에 지난 4일 서비스 등록을 완료해 전세계 사용자가 소사이어티를 다운로드 후 플레이가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우선 아마존 웹사이트(https://www.amazon.com)에선 서비스 검색어 ‘wonkisansam’, ‘society’로 검색이 가능하고 ‘Amazon web’, ‘Android Amazon app market’ 에서는 아마존에 계정이 있을 경우 다운로드 후 플레이가 가능하다. 원기산삼 관계자는 “아마존 모바일앱 마켓은 애플, 구글에 이어 3대 시장”이라며 “소사이어티는 개발자 등록 후 서비스 검수 과정을 거쳐 정식 서비스로 론칭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epi0212@kmib.co.kr


[쿠키영상] '앙상한 팔다리와 잘록한 허리'…거식증 극복한 소녀
[쿠키영상] 콘돔에 물을 담아 머리 위로 떨어트리는 '콘돔 챌린지' 열풍...내구성 증명?
[쿠키영상] '가장 섹시한 모델은 누구?'…모터쇼 레이싱 모델 직캠

Fatal error: Uncaught TypeError: array_column(): Argument #1 ($array) must be of type array, null given in /webSiteSource/www/web/_compile/kuk/box/box000021.html.php:34 Stack trace: #0 /webSiteSource/www/web/_compile/kuk/box/box000021.html.php(34): array_column() #1 /webSiteSource/kodes/www/classes/Template_.php(243): include('...') #2 /webSiteSource/kodes/www/classes/Template_.php(139): Kodes\Www\Template_->_include_tpl() #3 /webSiteSource/kodes/www/classes/Template_.php(73): Kodes\Www\Template_->print_() #4 /webSiteSource/kodes/www/classes/ApiLayout.php(1250): Kodes\Www\Template_->fetch() #5 /webSiteSource/kodes/www/classes/ApiLayout.php(627): Kodes\Www\ApiLayout->boxSetting() #6 /webSiteSource/kodes/www/classes/ApiLayout.php(208): Kodes\Www\ApiLayout->makeArticleView() #7 /webSiteSource/kodes/www/classes/ApiLayout.php(90): Kodes\Www\ApiLayout->makeLayoutData() #8 /webSiteSource/kodes/www/classes/Api.php(589): Kodes\Www\ApiLayout->getLayout() #9 /webSiteSource/kodes/www/classes/Api.php(404): Kodes\Www\Api->getLayout() #10 /webSiteSource/kodes/www/classes/Article.php(89): Kodes\Www\Api->data() #11 /webSiteSource/www/classes/Article.php(11): Kodes\Www\Article->view() #12 /webSiteSource/www/classes/Index.php(320): Article->view() #13 /webSiteSource/www/classes/Index.php(66): Index->runClass() #14 /webSiteSource/www/web/index.php(26): Index->__construct() #15 {main} thrown in /webSiteSource/www/web/_compile/kuk/box/box000021.html.php on line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