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이훈 기자] 기아자동차는 해치백, 쿠페, 세단 등 K3만의 풀라인업을 완성했다.
기아자동차는 5도어 해치백 모델 ‘더 뉴 K3 유로’ 7단 DCT 적용(터보 엔진)으로 주행성능을 강화한 2도어 쿠페 모델 ‘더 뉴 K3 쿱’을 16일부터 출시했다.
‘더 뉴 K3 유로’는 지난해 11월 출시한 ‘더 뉴 K3’의 디자인을 적용해 한층 스포티하고 세련된 외관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라디에이터 그릴을 기존보다 조금 크게 디자인해 볼륨감을 살리는 한편 헤드램프와의 일체감을 통해 세련된 느낌과 스포티함을 강화했다. 측후면부는 날렵한 해치백 디자인(뒷좌석과 트렁크가 합쳐진 형태)으로 세단 모델과 대비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상황에 따라 2열 공간을 최적화할 수 있는 ‘6:4 분할 폴딩 시트’, 러기지 룸의 화물이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하는 ‘러기지 네트’, 운전자의 후측방 시야 사각 지역에서 오는 차량의 움직임을 파악해 차선 변경 시 도움을 주는 ‘후측방 경보 시스템’ 사양을 모두 기본으로 탑재했다.
‘더 뉴 K3 유로’는 노블레스 2154만원 단일 트림으로 운영한다. (개소세 3.5% 기준)
‘K3 쿱’은 국내 최고 레이스인 KSF 챌린지 레이스 대표 차종으로 선정될 정도로 국내 레이싱 문화에 기여하는 차량이다.
쿠페형 디자인에 국산 준중형 유일의 프레임리스 도어를 적용했고 LED 라운딩 프로젝션 안개등과 듀얼머플러를 적용해 한층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더 뉴 K3 쿱’은 감마 1.6 터보 GDI 엔진과 감마 1.6 GDI 엔진의 두 가지 가솔린 모델을 선보인다.
‘더 뉴 K3 쿱’의 판매가격은 럭셔리 1831만원 프레스티지 2069만원 터보 노블레스(M/T) 2187만원 터보 노블레스(7DCT) 2364만원이다. (개소세 3.5% 기준) hoon@kukinews.com
[쿠키영상] '고흐에 생명을 불어넣다!' 100명의 화가가 참여한 애니메이션 'Loving Vincent'
'동일 인물 아닌가?' 부모의 젊은 시절을 닮아가는 아이들
켄달 제너의 은밀한 클로즈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