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맥심 티오피 콜드브루’ 2종 출시=동서식품이 ‘맥심 티오피 콜드브루 아메리카노’와 ‘맥심 티오피 콜드브루 스위트 아메리카노’ 2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상온의 물을 이용한 콜드브루 추출 방식을 이용해 부드러움과 깔끔함을 강조했다. 상큼한 향미가 특징인 케냐 원두와 과테말라 원두, 콜롬비아 원두 3종을 사용해 커피 본연의 풍미를 더했다.
매일유업, PKU 가족캠프 후원=매일유업이 지난 21일과 22일 충남 예산 덕산 리솜스파캐슬에서 열린 ‘제16회 PKU 가족캠프’를 후원했다. PKU는 아미노산, 지방 등 필수 영양소를 분해하는 특정 효소가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는 선천적 대사이상 질환으로 국내에서는 약 400여명이 투병중이다. 모유는 물론 식사에 제한이 있어 평생 특수 분유나 저단백 식사만을 해야 한다. 올해로 16주년을 맞는 이번 행사에서는 PKU환아 엄지연 양의 공연과 전문의들이 준비한 PKU의 최신치료 강의와 질의응답 시간, PKU 식사요법 강의와 요리 실습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들로 구성됐다.
오리온, ‘초코파이情’ 누적매출 4조원 돌파=오리온 초코파이情이 처음 출시된 지 42년만에 글로벌 누적매출 4조원을 넘어섰다. 초코파이는 올해 상반기에만 국내와 중국 등 해외법인 합산 매출 2000억원을 기록했다. 현재 초코파이는 미국, 브라질, 이란 등 세계 60여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프링글스, ‘프링글스 콘소메’ 한정판매=프링글스가 편의점용 신제품 프링글스 콘소메를 13만개 한정 판매한다. 콘소메 수프는 서양 전채요리의 일종으로 간을 한 쇠고기나 닭고기를 끓인 후 헝겊으로 걸러 만든다. 이번 신제품은 콘소메 시즈닝에 양파, 토마토, 간장소스를 더했다. 2030 세대가 많이 찾는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등 편의점을 통해서만 판매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지산 밸리록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 부스 운영=CJ제일제당이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경기도 이천 지산리조트에서 열린 ‘지산록페’에 부스를 운영하고 이벤트를 진행했다. CJ제일제당은 지산록페가 20~30대 젊은 층이 주로 참여하는 축제라는 점을 감안해 간편식인 ‘햇반 컵반’과 ‘비비고 왕교자’, ‘프런치 후랑크’, ‘비비고 김스낵’ 등을 부스에서 특가 판매했다.
동원그룹,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동원엔터프라이즈와 동원산업, 동원F&B, 동원시스템즈를 주요 계열사로 하는 동원그룹이 창간 이래 처음으로 2015년 한 해 동안의 경영활동과 지속가능경영 성과 등을 담아 이번 보고서를 발간했다. 글로벌 경영지속경영보고서 작성 표준인 ‘GRI G4'를 기준으로 보고서를 작성했으며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의 제3자 검증을 거쳤다. 동원그룹은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다는 계획이다.
대상 청정원, 휘슬링쿡 신제품 2종 출시=대상 청정원이 가정간편식 ‘매콤벌집오징어볶음’과 ‘마늘데리야끼닭볶음’ 등 가정간편식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해 처음 선보인 CV(Cooking Valve) 시스템을 적용한 제품으로 제품 용기 덮개에 쿠킹밸브를 장착해 제조과정에서 재료를 단시간에 익혀낸 것이 특징이다.
정리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