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대구=김덕용 기자]DGB금융그룹(회장 박인규)은 29일 포항시 포스코 국제관에서 '제16회 포항CEO포럼'을 개최했다고 발표했다.
포럼에는 윤광수 포항상공회의소 회장과 박인규 DGB금융그룹 회장을 비롯해 이강덕 포항시장, 문명호 포항시의회의장 등 지역기관단체장 및 최고경영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포항지역의 경제 활성화와 지역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마련된 이날 포럼은 조찬 모임, 특별강의으로 진행됐다. 특별강의 시간에는 박용후 PYH 대표를 초청해 '관점을 디자인하라'를 주제로 강연이 열렸다.
박용후 대표는 "성공하기 위해서는 당연함을 부정하는 관점 바꾸기와 수용자, 듣는사람, 고객의 관점을 중심에 놓을 줄 알아야 한다"는 관점의 변화를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박 대표는 "관점의 변화는 당연함을 부정하는 것에서 출발한다"면서"늘 깨어 있으면서 스스로에게 질문해야 관점의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DGB금융그룹은 지역 산업과 금융의 동반성장을 위해 포항을 비롯해 대구, 구미 등에서 CEO포럼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박인규 DGB금융그룹 회장은 "앞으로도 지역산업과 금융의 동반 성장을 위해 지역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v10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