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창원=강승우 기자] 경남 창원시 의창구 동읍행정복지센터(읍장 김권중)는 제2회 무점마을 코스모스축제 준비의 하나로, 허수아비길 조성에 활용할 허수아비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이 축제는 다음달 29일부터 10월1일까지 동읍 동판저수지 코스모스길 조성구간(왕복 4㎞)에서 열린다.
이에 시는 온 가족이 지역축제 준비에 참여하면서 지역공동체의식을 함양하고, 허수아비를 통해 잊혀가는 농촌 들녘 풍경과 쌀의 소중함 등을 알리기 위해 ‘허수아비 공모전’을 기획했다.
창원시에 거주하는 유치원생‧초등학생 개인이나 가족, 단체가 참여할 수 있다.
표현 내용이 외설적이거나 저속한 내용이 아니면 표현 영역이나 방법에 제한은 없다.
출품작은 나무나 천, 플라스틱 등 비에 젖어도 변형이 없는 재료로, 크기가 최소 가로 70㎝, 세로 70㎝이상이어야 한다.
응모는 다음달 22일까지이며, 출품작들은 코스모스축제장의 또 다른 테마인 허수아비길 조성에 활용된다.
우수작품에 대해서는 창원시장상이, 무점마을 주민들이 직접 가꾼 단감이 부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올해 코스모스축제는 봄부터 준비한 ‘광역시 논아트’ 등 다양한 예술 공연과 행사로 시민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재홍 무점마을 이장은 “동판저수지 아름다운 풍경을 함께 즐기고 마을을 알리고자 지난해부터 축제를 시작했다”며 “지난해보다 더욱 알찬 내용의 축제를 준비하고 있으니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지역명품축제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kka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