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로봇 산업을 이끌어갈 우수 로봇 인재를 찾는다.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과 로봇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체(로봇SC)는 우수 로봇 기업과 구직자간 일자리 연계를 위한 ‘우수 로봇 기업 인턴쉽 및 채용설명회’를 14일 킨텍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의 마이스터고·특성화고 대상 ‘채용형 인턴쉽 설명회’와 로봇 SC의 ‘우수 기업 공동 채용설명회’가 함께 진행된다.
채용형 인턴쉽 설명회는 로봇산업 발전방안의 일환으로 로봇 R&D사업을 수행하는 우수 기업과 고등학생을 연계·채용하는 행사로 고영테크놀로지, 라온테크, 로보스타, 로보티즈, 유진로봇, 로보케어 등의 기업이 참가한다. 인턴쉽은 기업별 채용절차를 거쳐 ‘올해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진행된다. 인턴쉽 종료 후 기업별 자체평가를 통해 정규직 전환의 기회가 제공된다.
우수 기업 공동 채용설명회는 대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채용설명회로서 럭스로보, 알에스오토메이션, 엔티로봇 등3개 기업이 참가한다. 이번 설명회에는 마이스터고·특성화고 학생 및 대학생을 비롯한 일반인 참가자 1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로봇직무 특강을 비롯해 로봇 인재들이 갖춰야 할 로봇 정신 등 다채로운 강연도 함께 진행된다. 특별 초청된 서울과학기술대 김종형 교수와 한양대학교 한재권 교수는 선배 로봇 인재로서 로봇 기업 입사 이전에 갖춰야 할 자세 및 경력개발, 직무소개 등 다양한 정보와 비전을 제시할 계획이다.
또한 로봇SC는 본 행사와 동일 기간에 개최되고 있는 국내 최대 로봇전문 전시회 ‘2017 로보월드’에서 ‘로봇인재 채용관 및 홍보관’을 운영한다. ‘로봇인재 채용관’에는 151개 로봇 기업들이 참가해 로봇 기업 채용정보 안내와 로봇SC 홍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태구 기자 ktae9@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