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파주시 교육문화회관은 봄 단기 특별강좌 수강생 254명을 오는 2월 5일부터 2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봄을 맞아 시민이 쉽게 접할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이번 특별강좌는 2월 26일부터 4월 23일까지 4주~8주 교육과정으로 파주시 교육문화회관에서 운영된다.
강좌는 ▲스피노 요가 ▲줌바댄스 ▲봄김치 담그기 ▲POP&DIY 소품 만들기 ▲컴퓨터 기초입문 ▲나만의 힐링정원 ▲미니멀 라이프 수납정리 ▲아로마&발효 테라피 ▲야간/토요)밸런스 요가 ▲야간)통기타와 함께하는 가요교실 ▲야간)여행영어 등 총 11개다.
이번 특별강좌에는 라틴댄스와 피트니스가 결합된 ‘줌바댄스’를 새롭게 개설했다. 줌바댄스는 라틴음악에 맞춰 여러 가지 동작을 반복함으로써 평소에 잘 쓰지 않는 근육을 움직여 허리, 옆구리 등의 군살들을 빼주고 몸매교정에 효과적이며 스피노 요가, 밸런스 요가도 유연성과 근력 강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봄김치 담그기, 나만의 힐링정원, 미니멀 라이프 수납정리 등 봄을 주제로 한 강좌뿐만 아니라 여행을 준비하는 직장인들을 위한 여행영어 등 취미교양강좌도 운영할 계획이다.
봄 단기 특별강좌는 만 19세 이상 파주시민 누구나 파주시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파주=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