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청춘이여, 대구로 오라… DIMF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참가 접수

뮤지컬 청춘이여, 대구로 오라… DIMF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참가 접수

기사승인 2018-02-01 20:45:52

‘제12회 DIMF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참가 접수가 5일부터 시작된다.

DIMF(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는 뮤지컬 전공학생들에게 역량 강화를 위한 실전 공연의 기회를 제공하고, 국내외 대학생들 간의 교류를 통한 친선 도모를 위해, 매년 뮤지컬 전공 대학생들의 경연 무대인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지난 2007년 제1회 DIMF와 함께 시작한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은 국내 대학생 외에도 미국, 영국, 중국, 일본, 카자흐스탄, 필리핀 등 세계 각국의 대학생들도 참여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경연 축제로서의 위상을 더하고 있다.

세계적인 라이선스 뮤지컬뿐만 아니라 실험적인 창작뮤지컬 등 다양한 뮤지컬을 선보이고 있으며 또한 뮤지컬 배우의 등용문 역할도 하고 있다.

참가자격은 총(학)장의 추천을 받은 국내외 대학 뮤지컬 관련 학과 재학생으로 구성원 단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작품은 뮤지컬 갈라를 제외한 창작 또는 기성 뮤지컬 작품으로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아야 한다.

참가 접수 기간은 오는 5일부터 3월 16일까지이며, 하이라이트 등의 실연 예선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한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본선 진출팀에게는 DIMF 공식행사인 ‘개막축하공연’, ‘DIMF 어워즈’, ‘딤프린지’ 등 다양한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특히 제12회 DIMF 무대에서 실연 공연을 펼친 각 대학 중 단체상 수상팀에게는 상금 및 트로피가, 개인상 수상자에게는 뉴욕 브로드웨이 연수 기회가 제공된다.
 
‘제12회 DIMF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의 자세한 내용은 DIMF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구시 한만수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다가오는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이 대한민국 청춘들의 경연과 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라며 “역대 최고의 대학팀이 참가해 뮤지컬 도시 대구의 명성에 맞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