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27일 현장채용박람회 개최

대구시, 27일 현장채용박람회 개최

기사승인 2018-02-24 11:16:38
                   
대구시는 27일 엑스코에서 구인기업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구직자에게는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현장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시는 채용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이번 박람회 참여기업 선정 기준을 인지도보다 현재 사람을 구하는데 어려움이 있거나 실제 구인의사가 있는 기업으로 정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구인 요건을 충족하는 구직자들과 인재 채용을 원하는 20개사의 기업이 참여하며 139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현장에서 채용이 이루어지지 않은 구인에 대해서는 기업애로 해결 차원에서 행사종료 후에도 적합한 인재 정보를 제공, 채용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 행사에 직접 참여하지 않는 구입기업에 대한 채용 정보는 ‘채용게시대’를 통해 안내한다.

대구시 원스톱일자리지원센터는 기업애로해결박람회에 참가하는 기업 누구나 편리하고 쉽게 구인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구인·구직상담부스를 운영하고 전문직업상담사를 배치할 계획이다. 

또 취업에 도움이 되는 이미지 메이킹, 사진촬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한다. 

대구시 안중곤 일자리기획관은 “지역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회사에 적합한 우수 인재채용이 최우선”이라며 “이번 채용박람회는 구인애로가 있는 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구직자에게는 일자리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참여기업 등 현장채용박람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원스톱일자리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