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철도공사, 국가고객만족도 10년 연속 1위

대구도시철도공사, 국가고객만족도 10년 연속 1위

기사승인 2018-03-27 19:20:14

대구도시철도공사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도시철도 서비스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10년 연속 도시철도 서비스 부문에서 1위 자리를 지킨 것은 대구도시철도공사가 전국 최초다.

NCSI 도시철도 서비스 부문은 전국 6개 도시철도 운영기관을 대상으로 고객의 기대수준, 인지품질, 인지가치, 불평률, 충성도 등 서비스 전반에 대해 평가한다.

이 조사는 74개 업종 326개 기업이 참여하고, 이중 2018년 1분기는 도시철도·통신·항공·전력·상수도·우편 등 19개 업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 가운데 대구도시철도공사가 100점 만점에 81점을 획득, 1분기 조사 대상 업체 187개 기업 가운데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에서 대구도시철도공사는 ‘새로운 시작 리뉴얼 20’이란 전략적 추진과제를 마련하고 고객 만족지수를 높이기 위한 시민과의 절대 소통에 애쓴 점이 높은 점수를 얻었다.

또 안전을 위해 91개 모든 역사에 스크린도어를 설치하고 전국 최초로 각 호선별로 지진계를 운용하며, 전국에서 가장 안정적인 지진대비 역량을 갖췄다.

대구도시철도는 또 열차 내 미세먼지 저감장치 운영, 역사 내 공기청정기를 설치하는 등 지하 공기질 개선에도 앞장섰으며, 성탄절과 설맞이 등 각종 이벤트 열차를 운행해 3호선 관광 자원화에 기여했다.

이밖에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SNS 콘텐츠를 제작하고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등을 마련해 고객 만족도를 끌어올렸다.

대구도시철도공사 홍승활 사장은 “‘도시철도 서비스 부문 국가고객만족도 10년 연속 전국 1위’라는 큰 성과를 달성한 것은 무엇보다 시민 여러분의 한결같은 성원과 격려 덕택”이라면서 “앞으로도 철저한 안전운행과 고객서비스 제공에 전 임직원이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