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청, ‘제3회 남구사랑, 봄 사진공모전' 개최

대구 남구청, ‘제3회 남구사랑, 봄 사진공모전' 개최

기사승인 2018-04-01 16:24:02

대구시 남구청은 오는 2일부터 5월 18일까지 ‘제3회 남구사랑, 봄(春) 사진공모전’ 작품을 접수한다.

작품 내용은 공룡공원, 앞산 전망대 등 남구 앞산 등을 중심으로 관광명소에서의 자연, 여가, 등산, 축제 등 봄을 즐기는 행복한 모습을 담은 사진이면 된다. 

남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1Mb 이하 jpg파일로 등록하고, 입상작은 2Mb이상의 원본 파일을 제출해야 한다. 

응모 자격에는 제한이 없으며 1인 2점 이내로 제출할 수 있다. 단, 개인 자격으로 응모해야 된다.

작품성, 참신성, 홍보 활용도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사진 전문가 등 외부전문가 심사를 거친 수상작은 6월 중 남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대상 1명에게는 상금 100만 원, 금상 1명에게는 70만 원, 은상 2명에게는 각 50만 원, 동상 3명에게는 각 30만 원, 가작 5명에게는 각 20만 원, 입선 20명에게는 문화상품권(5만 원) 1매씩 주어진다. 

우수 작품은 앞산의 관광명소 활성화 및 지역 마케팅 자료로 활용하거나 각종 행사 전시를 통한 남구의 봄과 즐길 곳을 홍보하는 데 활용될 수도 있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남구청 문화관광과로 문의하면 된다. 

임병헌 남구청장은 “이번 봄 사진공모전은 봄이라는 소재를 활용해 내가 찍은 사진으로 남구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산 등 남구를 사랑하고 사진 찍기를 즐기는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