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권 수성구청장 후보,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도시 만들겠다”

김대권 수성구청장 후보,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도시 만들겠다”

기사승인 2018-05-03 13:04:43

김대권 한국당 수성구청장 예비후보가 어린이날을 맞아 3일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일등 수성구 조성’ 공약을 발표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 예비후보는 “질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어린이집 교사들의 처우와 근무 환경 개선에 필요한 지원을 확대해 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 환경을 만들겠다”며 “저출산으로 심각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어린이집에 부담을 주지 않고 열악한 교사들의 처우를 개선하면 효과적으로 보육 서비스의 공공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대권 예비후보는 또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아이들의 재능을 발견하고 키워주는 ‘행복 수성창의센터’ 건립과 학생 1인당 1스포츠·1예술·1취미·다도교육을 지원하는 ‘수성형 현대양반 교육’을 도입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획일적인 입시 중심의 교육으로는 창의적인 미래형 글로벌 인재를 양성할 수 없다”며 “개개인이 타고난 재능을 찾아주고 부모와 함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행복 수성창의센터’ 건립과 자아와 가정을 회복하는 인문 교육 확대로 ‘명품 교육도시’를 넘어 스스로 주인이 되는 ‘행복 교육도시 수성구’를 만들겠다”고 설명했다.

김대권 예비후보는 또 ▲장애아동 양육 돌봄 서비스 강화 ▲도시농업 생태학습장 확충 및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 확대 ▲다문화 가정 아동을 위한 ‘이중(다중)언어교실’ 운영 ▲어린이회관 리모델링 ▲청소년 문화센터 건립 등을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일등 수성구 조성’ 공약으로 발표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 예비후보는 “영·유아와 어린이, 부모들이 모두 행복한 창의적인 교육 지원 정책을 펼쳐야 ‘다 함께 행복한 수성구’를 만들 수 있다”며 “1996년 수성구청에서 시작한 오랜 행정 노하우를 기반으로 44만 수성구민들과 ‘대한민국 일등수성’을 위한 ‘행복한 동행’을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