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덕률, 대구시교육감 후보 등록… 본격 레이스 돌입

홍덕률, 대구시교육감 후보 등록… 본격 레이스 돌입

기사승인 2018-05-24 16:53:57

홍덕률 대구시교육감 예비후보는 24일 오전 대구시선거관리위원회에서 본 후보 등록을 마친 후 본격적인 레이스를 시작했다.

홍덕률 후보는 “작게는 교실·학교·대구교육에 행복과 신뢰와 희망을 심고, 크게는 교육을 통해 대구의 미래를 밝혀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남은 선거 운동 기간 최선을 다 하겠다”며 “오로지 학생과 대구교육만 생각하며 힘들더라도 정직하게 선거에 임할 것이고 결국 대구시민의 위대한 선택을 받도록 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그는 이날 오후 ‘대구교육의 상징 공간’으로 불리는 달성군 화원읍 본리리 남평 문씨 세거지 앞 인흥서원을 찾아 대구교육의 새 희망을 찾는 장정을 시작했다. 

1825년 창건된 인흥서원은 1869년 추세문이 편찬한 명심보감판본 31매(대구시유형문화재 제37호)를 소장하고 있다.

홍 후보는 앞서 지난 23일 오후에는 인흥서원이 있는 남평 문씨 세거지 문희갑 전 대구시장 자택을 찾았다. 

문 전 시장은 이 자리에서 “열심히 해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며 “교육감이 되면 솔선수범하고 청빈해야 하며 큰 것을 하려 하지 말고 작은 것부터 하라”고 당부했다. 

홍 후보는 “대구교육의 새 희망을 인흥서원에서부터 일궈가려 한다”며 “기대에 어긋나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홍 후보는 24일 오전 선관위 등록에 앞서 앞산 충혼탑과 2·28 학생의거기념탑을 참배하며 대구시교육감 후보로서의 각오를 다졌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