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청, 20일부터 ‘달서여성 아카데미’ 운영

대구 달서구청, 20일부터 ‘달서여성 아카데미’ 운영

기사승인 2018-06-19 10:34:10


대구 달서구청은 오는 20일부터 달서가족문화센터 소공연장에서 ‘2018 달서여성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올해 3기를 맞은 달서여성 아카데미는 달서구 여성 100명을 대상으로 교양·시사·문화·나눔·여성리더십 등 특강과 지역 탐방, 체험·봉사활동 등을 통해 여성을 지역사회 발전의 주체로 양성키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오는 11월 14일까지 10회에 걸쳐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주요 강사 및 강의 주제는 ▷김현욱 아나운서의 ‘기회라는 놈은 앞에 머리가 있다’ ▷전미옥 마이스토리 대표의 ‘성공하는 여자에게는 이유가 있다’ ▷강기태 여행대학 총장의 ‘삶 속 느림의 미학’ ▷임진모 음악평론가의 ‘일상에서 만나는 대중음악’ ▷정태성 서울개인택시협동조합 이사의 ‘꿈,한,살(꿈꾸는 그대들을 위한 한풀이 살롱)’ ▷안현배 미술사연구가의 ‘유럽 미술관 나들이’ ▷김산하 야생영장류 학자의 ‘멈춰라, 귀 기울여라’ ▷서민 기생충학과 교수의 ‘기생충과 인간’ ▷송승용 금융자산관리사의 ‘금융회사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진실’ ▷이미도 작가의 ‘창조적 상상력을 훔쳐라’ 등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달서여성 아카데미를 통해 지역 여성의 재능과 잠재력을 일깨워 지역사회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배움을 실천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나아가 여성의 자아실현과 삶의 질 향상을 이끌어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달서여성 아카데미 수강생들은 수료 후에도 지속적으로 지역 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