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청, SNS 소통도 ‘최고’…대한민국 SNS 대상서 최우수상 수상

수성구청, SNS 소통도 ‘최고’…대한민국 SNS 대상서 최우수상 수상

기사승인 2018-10-13 18:49:19

주민과의 만남으로 활발한 소통행정을 펼치고 있는 대구 수성구청이 SNS 소통능력도 인정받았다.

대구 수성구청은 지난 11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대구 기초지자체 최초로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고 있는 ‘대한민국 SNS 대상’은 헤럴드경제,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매년 페이스북, 블로그 등의 SNS 운영 활동이 우수한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수성구청은 이번 SNS 대상에서 SNS 활용지수를 통한 정량평가와 내·외부 전문가 평가, 사용자 투표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특히 작년에 이어 올해도 최우수상을 받으면서 수성구는 대구 기초자치단체 중 유일에게 2년 연속 수상이란 쾌거를 이뤘다.

수성구청은 지난 2011년 트위터, 페이스북을 시작으로, 2012년 블로그, 2015년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플리커,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을 운영하며 시민과의 온라인 소통을 추진하고 있다.

그 중 대표 SNS격인 수성구 페이스북은 1만 2710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으며, ‘좋아요’, ‘댓글’, ‘공유’ 건수 등으로 측정하는 활성화율이 대구 지자체 최상위권 수준으로 다른 지자체들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수성구청은 또 주민과의 쌍방향 소통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SNS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있으며, 2013년부터 블로그 공모전 등 총 7회의 SNS 공모전을 개최, 주민이 직접 창작한 콘텐츠로 수성구만의 특별한 매력을 홍보하고 있다.

아울러 수성못 페스티벌, 고모령 가요제 등 다양한 축제 현장에서 실시간 생방송 콘텐츠를 제공, 소통의 범위를 넓히는데도 힘쓰고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앞으로도 SNS를 활용해 수성구 소식을 보다 쉽고 친근하게 알려 시민과의 소통을 활성화하고 감성을 자극하는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생산하는 등 주민들이 품격·배려·행복이 넘치는 대한민국 일등수성의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