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소식]합천군-대병중, 연극·영상 교육과정 협약 체결

[합천소식]합천군-대병중, 연극·영상 교육과정 협약 체결

기사승인 2019-05-08 16:00:16

경남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7일 군수실에서 대병중학교(교장 박종기)와 연극·영상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병중학교의 연극·영상 기반 특성화중학교 전환 계획에 맞춰 합천영상테마파크의 교육장소 활용 및 정기적 연극 공연, 영상테마파크 행사시 학생들의 봉사활동을 통한 행사 운영 노하우 공유 등 영화·드라마 콘텐츠 중심지인 합천의 미래 인적자원의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합천군은 한류 영화·드라마 콘텐츠의 중심지인 합천영상테마파크에서 향후 연극·영상분야를 이끌어 나갈 인재를 양성할 교육과정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합천군이 추진 중인 '합천영상테마파크 보조출연자 운영계획'과 연계해 합천영상테마파크 내 영화·드라마 촬영 시 연극·영상 교육을 받은 학생들의 보조출연을 통해 교육과 실습을 연계할 수 있다.

문준희 군수는 "연극과 영상에 다양한 재능을 가진 지역인재를 육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합천영상테마파크를 활용하여 영상산업 중심지 합천에 어울리는 인적 인프라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합천 영상테마파크, 가상현실 콘텐츠 공모사업 선정

합천영상테마파크가 한국콘텐츠진흥원 '2019년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지원'공모사업에 선정돼 AR 체험형 어드벤처 관광지로 새롭게 태어나게 됐다.

이번 AR체험 콘텐츠 플랫폼은 합천군과 스마트한(주), 블루문파크(주) 협약을 통해 한국콘텐츠진흥원에 신청한 사업으로 5억원의 예산으로 올해 11월까지 3.1운동 테마 AR(증강현실) 콘텐츠 플랫폼을 구축 후 12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AR 콘텐츠는 합천영상테마파크에서 3.1 운동 당신의 숨결과 현장을 직접 느껴볼 수 있도록 구성되며, 영상테마파크 매표소를 지나 '차원의 문'이라는 증강현실을 통해 시작되는 AR콘텐츠는 '독립자금–문서 탈취–독립군 구출–저격 작전–독립군 태극기'로 이어지는 단계 미션을 통해 긴박했던 1919년의 3월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독립군 태극기 미션에서는 김구 선생님을 만나 진행되는 미션으로 벌써부터 기대감을 가지게 한다.

군 관계자는 "1910년대 개화기를 가장 잘 표현하고 있는 합천 영상테마파크에서 3.1 운동 가상현실 체험 콘텐츠 플랫폼을 유치하게 됐다"며 "향후 증강현실(AR) 뿐만 아니라 3D 맵핑을 이용한 최첨단 관광 콘텐츠로 최신 트렌드를 선두하겠다"고 밝혔다.


황매산 철쭉 본격 개화30여만명 방문

경남 합천군은 가회면 둔내리 황매산 군립공원 일원에서 4월 27일부터 5월 12일까지 개최되고 있는 황매산 철쭉제에 철쭉의 본격 개화와 함께 7일 현재까지 30여만 명의 산행객이 방문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개화시기가 작년과는 1주일 정도 개화 상태가 지연됐으나 어린이날을 기점으로 연휴기간 동안 본격 개화가 시작돼 전국의 사진작가와 산행객의 발길이 이어졌다.

철쭉군락지에서 솟아나는 일출의 관람과 촬영을 위해 일출이 시작되기 전에 이미 공원 내 주요 주차장이 만차가 되는 등 이른 새벽부터 방문객의 발길이 줄을 잇고 있다.

또한 아름다운 진분홍빛 철쭉군락지 탐방과 합천군의 우수한 농·특산물판매, 나만의 철쭉 머그컵 만들기, 즉석사진인화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어우러져 남녀노소를 불문한 방문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합천군은 전국적으로 이름 높은 철쭉제와 억새철에 집중되는 관광객의 분산과 4계절·체류형 관광서비스 제공을 위해 야간 멀티미디어 조명을 활용한 경관조명 콘텐츠 사업을 구상하고 있으며, 대규모 조명 연출을 통한 사업 전망을 위해 오는 9일 20시 황매평원 일원에서 야간경관 시범연출 행사(멀티미디어 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합천=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