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퐁‧우리은행, ‘저축송’으로 영유아 저축습관 들이기 돕는다

핑크퐁‧우리은행, ‘저축송’으로 영유아 저축습관 들이기 돕는다

기사승인 2019-06-21 14:50:38

유아동 브랜드 핑크퐁이 우리은행과 함께 ‘저축송’ 콘텐츠로 영유아들의 저축 습관 들이기를 돕는다.

스마트스터디는 오는 24일 우리은행과 함께 저축송 ‘우리 우리 저금해’를 유튜브에 공개하고, ‘핑크퐁과 아기상어’ 통장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핑크퐁과 우리은행 각각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는 저축송 ‘우리 우리 저금해’는 은행과 저축에 대한 어린이의 호기심을 노래와 영상으로 풀어낸 영유아 경제 생활습관 콘텐츠다. 환상의 은행으로 모험을 떠나며 겪는 저축 이야기를 핑크퐁과 아기상어 캐릭터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흥미롭게 풀어갔다.

양사는 오프라인 공간에서도 저축송을 테마로 한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저축송과 함께 출시되는 ‘핑크퐁과 아기상어 통장’은 우리은행의 영유아 상품인 우리아이행복통장, 우리아이행복적금, 우리아이행복 주택청약종합저축에 맞춰 3가지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또, 우리은행 영업점 100여 개에 ‘핑크퐁과 아기상어’ 포토존이 비치되며 점외 자동화기기(ATM) 래핑을 진행한다.

스마트스터디 관계자는 “영유아의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와 오프라인 공간을 결합해 아이들이 저축 습관을 자연스럽게 들이고, 은행이라는 공간을 친근하고 재미있게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어린이들에게 친근한 은행으로서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캐릭터 통장과 저축 권장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핑크퐁을 좋아하는 많은 영유아들이 부모와 함께 우리은행을 찾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우리은행은 ‘핑크퐁과 아기상어 통장’ 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24일부터 내달 31일까지 SNS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인스타그램에 핑크퐁과 아기상어 통장 인증 사진을 ‘#핑크퐁통장’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80명에게 핑크퐁 홈스쿨 1년 구독권(10명), 핑크퐁 꿀잠 인형세트(20명), 아이스크림 모바일쿠폰(50명)을 제공한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