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라이프스타일 기업 교원더오름은 13일 바쁜 일상으로 지친 현대인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효소과학 기술이 적용된 프리미엄 홍삼농축액 ‘효소홍삼정’을 출시했다.
교원더오름은 특허 받은 제조공법 효소처리시스템(Enzymatic Control System: 이하 ECS)을 가진 비티진과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해 획기적인 홍삼 신제품 개발에 힘써왔다.
새롭게 선보이는 효소홍삼정은 양사의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공동 연구를 통해 개발된 프리미엄 홍삼 건강기능식품으로 효소처리시스템(ECS)이 적용됐다. ECS를 통해 사포닌 성분을 효소반응에 의해 흡수가 좋은 형태의 특이 사포닌으로 전환시켜 체내 흡수율을 높여준다.
진세노사이드 Rg1, Rb1 및 Rg3을 하루 19.8mg을 제공한다. 사포닌 컴파운드 K(Compound K)가 (3mg/2g) 함유돼 면역력 증진과 함께 피로 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 기억력 개선, 항산화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홍삼의 주성분인 사포닌은 체내 흡수율에 따라 효과에 차이가 있다. 스테디셀러 중 하나인 홍삼제품의 프리미엄 신제품으로 흡수율이 좋은 홍삼 제품을 찾거나 피로개선을 원하는 직장인, 항산화 및 면역력 증진 등 각별히 건강관리가 더 필요한 부모님께 선물하면 좋은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