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케어 기업 원봉의 루헨스가 선보이는 셀프 공간 케어 브랜드 ‘루헨스 마인드’가 ‘비타민 필터 샤워기’를 출시했다.
회사 측은 “비타민 필터 샤워기는 수돗물의 수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에서 출발했다. 최근 인천에서 발생한 붉은 수돗물 사태를 시작으로 이에 대한 관심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환경부에 따르면 2017년 기준 우리나라 수도관 중 32.4%인 6만7676km가 21년 이상 노후 수도관이다. 노후 수도관을 거쳐 사용되는 수돗물은 인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쳐 더욱 심각한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불순물, 녹물, 잔류염소 등을 함유한 물을 사용할 경우 피부염이나 아토피, 피부트러블 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비타민 필터 샤워기는 2단계 필터 시스템을 갖춰 물 속의 녹물과 잔류염소를 제거해준다. 샤워기 바디에 부착된 세디먼트 필터는 미국위생협회(NSP)에서 인증 받았다. 회사 측은 “이는 철, 알루미늄 등 녹물과 부유물질을 제거해준다. 샤워기 바디를 거친 물은 헤드 필터에 함유된 비타민C 성분과 만나 잔류 염소 99% 이상을 제거한다”고 설명했다.
타민 헤드 필터의 주성분은 화학첨가물이 없는 안전한 천연원료를 기반으로 한 것이 특징이다. 식용 옥수수에서 추출한 비타민C 원료는 레몬 600개 분량을 함유하고 있다.
또 플라워 패턴의 미세 살수홀이 강력한 수압을 제공한다. 수압이 낮은 가정에서도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수압이 약하게 느껴질 경우 간단하게 패킹을 제거해 수압을 조절할 수도 있다.
셀프 공간 케어를 지향하는 브랜드 철학에 맞게 비타민 헤드 및 필터 교체, 설치도 편리하다. 별도의 장비 없이 손으로 편리하게 교체할 수 있으며, 헤드 및 필터의 교체주기는 최소 1~2개월로 권장하나 가정내 수질 환경 및 물 사용량에 따라 다르다.
루헨스 마인드 관계자는“비타민 필터 샤워기에는 오랜 시간동안 신뢰도 높은 정수기 및 필터를 생산해온 원봉의 기술력을 담았다. 먹을 수 있는 안전한 필터로 잔류염소를 한번 더 제거해주는 기술력으로 고객이 사용하는 모든 공간에서 건강함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원봉은 1991년 냉온수기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28년 동안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생산·판매하고 있으며, ‘루헨스’ 브랜드를 중심으로 글로벌 라이프 케어 제품을 선보이는 데에 앞장서고 있다. 원봉의 ‘루헨스 마인드’는 셀프 공간케어를 위한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